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538

상속전문가과정 수료하고 중요내용 정리 지난주 글로벌금융판매 본사와 메트라이프생명이 공동 주관한 상속전문가과정 수료를 하고 중요한 내용을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저도 다시 한번 복습도 하고, 상속에 대해서 널리 알려주고 싶은 마음에 정리합니다. 사실 저는 상속세 대상이 아니라고 생각했습니다. 보험 영업을 시작하고 몇년 지나 회사에서 자산관리사 자격증 취득하라고 지원을 받아 AFPK와 CFP 교육을 받았습니다. 그 때 상속세는 배우자공제 최소 5억원에서 최대 30억원까지, 그리고 자녀가 있으면 일괄공제 5억원, 금융공제 2억원까지 최소 12억원은 넘어야 상속세를 걱정하는거라고 익히 알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크게 걱정을 안하고 있었는데... 보험영업 19년차인 2023년 상속전문가과정을 다시 들으면서 내가 상속세 대상자임을 알고 깜짝 놀랐습니다... 2023. 3. 16.
국민연금을 통한 노후준비 특강 정리 회사에서 특강으로 교육받은 호서대 강신기 교수님 강의를 정리했습니다. 생애설계 4대영역으로는 아래와 같이 재무, 건강, 관계, 여가가 있습니다. 이 모든것을 충족시켜주는 것은 일이고, 100세까지 일을 하는것이 가장 좋은 노후준비라고 합니다. 퇴직이후 3.3전략 3가지 늘리기 : 연금소득, 노동시간, 현금흐름 3가지 줄이기 : 생활자금, 가계부채, 자녀지원 근로/사업소득(20%), 주택/농지연금(0%), 개인연금(20%), 퇴직연금(10%), 기초/국민연금(50%) = 적정생활비 OOO만원 국민연금 늘리기 1 추후납부제도 : 과거 미납분 추후 납부가능. 2 임의 계속 가입제도 : 만60세 이상만 가입 가능. 3 임의가입제도 : 만18세 이상 자녀 가입해서 1회 납부하고 납부예외신청을 한 상태에서 28세 .. 2023. 2. 14.
2022년 춘천마라톤 첫페메 후기 세번째 출전하는 춘마. 그전엔 신달 멤버들과 함께 왔었는데... 이번엔 마밴 & 74으르렁들과 함께 왔다. 10월 22일 홍천에 있는 펜션에 호랑이 6마리가 모여 삼겹살을 구워먹고 막걸리를 마셔댔다. 그러다 급하게 조성된 혜정이의 개인페메. 서브4를 목표로 함께 뛰자고 전의를 불태우며 전야제를 보냈다. 술에 취한건지 분위기에 취한건지... 나는 인사불성으로 완전 푹자고 일어났고, 친구들도 새벽에 일어나 출전 준비를 했다. 공지천 근처 주차를 하고 가까운 호텔에서 거사도 치르고 만발의 준비를 하고 마밴 식구들과 74 동기들을 만나 기념 사진을 찍었다. 남토달 학수대장님의 구호에 맞춰 준비운동을 하고 출발선에 섯습니다. 공식대회 첫 출전하는 혜정이는 F조. 맨마지막에 출발하는 F조는 정확하게 9시 22분에 .. 2022. 10. 26.
자꾸 오르는 실손보험, 갈아탈까? 안녕하세요. 보험테크 블로그 운영자 임신우팀장입니다. 제가 매일 출근할때 듣는 라디오 방송이 있는데요. 이진우의 손에잡히는 경제입니다. 그리고 김현우의 손경제 상담소인데... ... 유용한 정보가 있어 공유합니다. MBC표준FM 방송이니까 공신력도 있겠죠~~ 2022년 4월 6일 수요일 방송이구요. 1분부터 들으시면 되구요. 5분 분량입니다. (짧고 굵게~~^^) 상담신청자의 상황에 맞춰 장단점을 아주 잘 설명해 주었네요~~ 1세대 실손과 4세대 실손보험에 대해서 설명도 쉽고 간결하게 설명했습니다. 이외에도 재테크에 대한 정보가 아주 많습니다. 여러분도 궁금한게 있으시면 문의도 해 보시고, 애청해 보세요~~ 도움이 되실겁니다. ^^ㅎㅎㅎ https://mini.imbc.com/webapp_v3/podca.. 2022. 4. 6.
이미 가입한 보험의 증권 분석 및 보험 리모델링 필요한가? 안녕하세요. 보험테크 임신우 팀장입니다. 010-3687-5064 보험은 위험을 미리 대비하는 상품입니다. 1분 뒤에 어떤 일이 벌어질지도 모르는 상황이기에 우리는 위험과 늘 함께 합니다. 위험의 종류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나 자신의 질병, 재해(상해)와 같은 위험도 있고, 내 집 내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화재 등으로 인한 재산상의 손해가 있을수도 있고, 나의 잘못이나 부주의 등으로 상대방에게 배상책임이 발생하는 위험도 있을 수 있습니다. 보험은 이러한 위험이 발생했을 때 보험계약자가 미리 가입한 가입금액을 지급하며, 그 보상 방식에는 "실손보상"과 "정액보상" 방식이 있습니다. 실손보상은 실제 발생한 손해 금액만큼 가입금액 한도내에서 보상하는 것이고, 정액보상은 암보험의 암진단비처럼 내가 가입한.. 2022. 1. 17.
2020년 연령별 사망원인 사망률 및 사망원인 순위 #통계청자료 첨부 안녕하세요. 보험테크 블로그 운영자 임신우팀장입니다. 금소법 때문에 상품 포스팅을 못한지 벌써 6개월이 넘었네요~ 블로그가 너무 심심해 보여 통계청 자료중 도움이 될만한 자료가 있어 공유합니다. 2020년 최신 자료로 보험도 통계를 바탕으로 보험료를 산정하기 때문에 절대 무시할수 없는 자료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맨 하단 통계청 자료를 첨부해 드리오니 다운받아 읽어보시면 되겠습니다. 1-9세 사망률 1위는 악성생생물로 백혈병이 해당 암이구요. 2위인 운수사고 때문에 올해 3월부터 민식이법이 발효가 되었죠. 3위는 타살로 부모, 친족에 의한 타살이 해당이 된다고 합니다. 10-39세까지의 사망률 1위는 고의적 자해(자살)이구요. OECD 1위라고 하네요.ㅠㅠ 2위가 악성신생물 암이구요. 3위가 운수사고인데... 2021. 10. 28.
PT-73 천천히가는 속초 라이딩 후기 #한달에 두번 도전! 9월을 돌아보며... 가장 기억에 남는 속초에 껌사러간 얘기를 해 드릴께요~~ 첫번째 도전은 9월 11일. 사연도 많고 탈도 많았던 속초까지 라이딩 일정이 잡혔는데... 결론적으로는 노환형님과 저 이렇게 둘이 자전거로 속초까지 가고, 우정씨는 차량으로 본인 자전거를 가지고 속초에서 만나기로 했습니다. 11일 새벽 4시에 노환형님을 만나 사철형님 차량으로 광나루인증센터까지 편하게 왔습니다. 얀회장님께 카톡으로 퍼머넌트 신고를 하고 GPX지도파일을 로딩후 출발을 했습니다. 새벽 공기가 조금 쌀쌀하여 추웠는데... 바로 맞이하는 아이유 고개에서 몸이 풀리기 시작하더군요~~ ㅎㅎㅎ 이후 용문까지 힐링하듯 라이딩 했습니다. 저는 랜도 퍼머넌트지만, 노환형님은 국토종주 인증센터 인증이 목적이라 인증센터마다 들려 인.. 2021. 10. 5.
란도 퍼머넌트 PT-62 두물머리 핫도그 라이딩 후기 지난 주말에 했던 라이딩인데... 이번엔 후기를 남기고 싶어서 글을 작성해 봅니다. 8월 마지막 주말. 란도너스 R12 8월 숙제를 위해 사철형님과 의견조율도 하고, 경식이와 약속도 잡았다가 컨디션 난조와 술약속으로 모든 계획이 캔슬되었습니다. 마침, 매제가 휠 교체를 위해 닥바에 온다고 하여, 무거운 몸을 끌고 나와 100일동안 매일 연속달리기 10키로를 숙제를 마치고, 라이딩 장비를 챙겨 닥바로 갔습니다. 미리 도착한 매제가 자전거 휠 교체를 하고 있었고, 경식이와 미경씨가 있더군요. 매제 집은 남양주 다산 신도시. 사철형님과 매번 타는 코스는 PT-98 동도링. 동도링은 파주쪽으로 가야해서, 매제 집쪽으로 가는 PT-62 두물머리 코스로 변경하고, 경식이가 주문한 피자로 에너지를 보충한 후, 때마침.. 2021. 9. 1.
NBN 내외경제TV 보험불만제로 생방송 출연 후기 2주전 일이네요~~ ^^ㅎㅎㅎ 이사님이 NBN 내외경제TV 보험불만제로 생방송에 출연해 볼 생각 없냐고 물어본게 4주전이었습니다. 회사 동료 두분과 함께 방송 출연을 결심했고, 다들 바쁜 일정으로 회의도 못하다가 방송 3일 남겨놓고 주제도 정하고, 개별로 리허설도 해 봤네요~~ 준비를 너무 못해서 인지... 방송 시작부터 버벅 거리기 시작합니다. (역시 생방송은 어려워~~ ㅠㅠ) 카메라도 안보이고, 대본도 안보이고, 앞이 캄캄해 지는데... 순간 방송사고 날것 같아 아무말이나 합니다. (대본도 덮고 생각나는데로 답변을 했네요~~ ^^ㅎㅎㅎ) 저의 첫 방송은 이렇게 상처투성이지만... 그래도 첫발을 떼었다는데 의미를 두기로 했습니다. 다음 기회가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또 기회가 온다면 그때는 좀 더 준.. 2021. 8. 26.
4세대 실손보험 보장부분 간단정리 안녕하세요. 보험테크 블로그 운영자 임신우팀장입니다. 금소법 때문에 한동안 포스팅하지 않았는데요. 7월부터 판매 된 4세대 실손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해 봅니다. 보장내용에 대한 요약입니다. 전체적인 비교는 전에 포스팅한 4세대 실손보험 팩트 정리 https://gluckins.tistory.com/588 여기도 읽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1,2,3세대 실손보험은 이미 떠나간 버스로 다시는 가입 할수 없는 상품이니까 이제는 잊고, 4세대 실손보험의 장단점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해 봅니다. 일단, 상해/질병 각각 급여부분 5천만원 + 비급여부분 5천만원 합산 1억원으로 보장금액이 상향됐습니다. 단, 통원은 회당 20만원 한도로 축소 되었습니다. 하지만 진찰료+약제비 구분없이 합산 후 통원공제 합니다. .. 2021. 8. 5.
4세대 실손보험 팩트 정리 안녕하세요. 보험테크 블로그 운영자 임신우팀장입니다. 금소법 관련하여 개인적으로 혼란스러웠고 그로인해 그동안 포스팅 안했었는데... ... 이제는 팩트에 기초하여 간략하게 포스팅 하려 합니다. 그 첫번째로 다음달에 출시되는 4세대 실손보험에 대해서 팩트 정리 합니다. 아래 자료는 오늘 아침 현대해상 지점장님 교육자료로 현대해상 상품정보는 모두 빼고, 4세대 실손에 대한 자료만 팩트 정리합니다. 4세대 실손 주요 변경 포인트 중 가장 큰 변화는 보험료 차등제 도입입니다. 자동차보험처럼 개인별 할증제도를 운영합니다. (기존까지는 연대책임제로 운영 되었습니다.) 1-5등급으로 무사고시 할인은 5%에 그치지만, 할증은 최대 300%까지 됩니다. 실손의료보험 전체가입자중 통계적으로 비급여 보험금을 연간 100만원.. 2021. 6. 2.
금소법(금융소비자보호법) 개정안 보도자료 지난 2021년 5월 12일 보험대리접협회에서 금소법(금융소비자보호법) 관련 현장에서 영업하는 설계사의 이야기를 듣겠다는 금융위원회의 과장님과의 회의에 참석을 했었습니다. 그때 상반기중으로 금소법 관련 개정안이 보도가 될거라고 했는데... 어제 날짜로 보도자료가 나와서 공유합니다. 3월 25일이후 영업현장에서 혼란이 많았었는데... 보도 자료를 보고도 앞으로 어떻게 헤쳐나가야 할지 막연하네요... 그래도 조금씩 힘을 내 보려고 합니다. 40만 설계사님도 모두 힘내시고, 정도 영업하시고, 과태료 맞는 일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금소법 때문에 포스팅 안하다가 다시 하려니까 좀 어색하네요... ㅎㅎㅎ 본자료는 금융위원회 http://www.fsc.go.kr 보도자료를 그대로 캡쳐하여 공유했습니다. 40만 설계사.. 2021. 5. 18.
안전속도 5030에 동참해 주세요~ 도심 도로는 50 이면도로(골목길)은 30 입니다. 도로교통법 시행규칙 개정(2019.4.17)에 따라 2년간의 유예기간이 지난 2021년 4월 17일부터 전국에서 안전속도 5030을 전면 시행합니다. 고속도로나 자동차전용도로가 아닌 일반도로의 제한속도가 시속 50Km로 제한됩니다. 또한 이면도로(골목길)는 시속 30Km로 제한 됩니다. 보행자의 안전을 위한 조치로 만약 제한속도를 지키지 않을때에는 최대 징역형까지 처해질수 있습니다. 승용차량 기준 과태료 및 처벌 기준. 속 도 과 태 료 시속 20Km이하 초과시 4만원 시속 20~40Km 7만원 시속 40~60Km 11만원 시속 60~100Km 14만원 시속 100Km 초과시 6개월이하 징역 또는 200만원 이하 벌금 일(job)이 아닌 일상에서 소소하지만 도움이 될만한 내용들을 찾아 정보 공유하는 곳입.. 2021. 4. 16.
란도너스 퍼머넌트 PT-66 호호호 라이딩 후기 한달에 1번 200키로 이상 퍼머넌트를 성공하면 한국란도너스에서 R12라는 타이틀을 줍니다. R12에 도전하고 있는 임신우입니다. 1월과 2월엔 PT-98 동도링을 탔었는데... 3월달엔 영록이와 둘이 란도너스 퍼머넌트 PT-66 호 호 호 207키로 누적고도 2000m가 넘는 라이딩에 도전했습니다. (이틀전에...^^ㅎㅎㅎ) 퍼머넌트 이름이 호 호 호 이유는 호수 3개를 지나가는 코스라서 이름을 호 호 호로 정했다고 하네요. 이름처럼 용담호-대아저수지-탑정호의 크기에 한번 놀랐고, 벚꽃, 개나리등 봄꽃이 반겨주는 코스에 처음엔 너무 좋았습니다. 다만... 무슨운동이든 페이스가 중요하듯... 같이 간 영록이가 말뚝으로 끌어줬지만... 저질 체력에 지금까지도 데미지가 남아 있어 힘이 드네요.ㅠㅠ 작년 이맘.. 2021. 4. 1.
카카오톡에서 QR코드 쉽게 설정하는 방법 안녕하세요.일(job)이 아닌 일상에서 소소하지만 도움이 될만한 내용들을 찾아 정보 공유하는 곳입니다.오늘은 음식점이나 공공장소에 들어갈때 매번 QR코드 인증을 해야하는데... 카카오톡으로 아주 쉽게 QR코드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아주 간단해요~~~ ^^ㅎㅎㅎ 제일 먼저 스마트폰에 카카오톡은 다 설치되어 있으시죠~~아래 첨부 된 사진 순서대로 따라오시면 됩니다. 카카오톡을 실행후 우측 하단에 있는 1번 ㆍㆍㆍ 클릭하고,2번 톱니모양을 클릭합니다. 3번 실험실에 들어갑니다.4번 최신버전인지 확인하시고 아니시면 업그레이드 하세요. 5번 쉐이크기능으로 들어갑니다. 사용안함으로 되어 있는것을 QR체크인 또는 코드스캔으로 설정합니다.저는 QR체크인으로 설정했습니다.참고로 와이프는 아이폰인데... 아이폰에서는.. 2021. 3.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