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는 공유해야돼!

#9. 비과세 축소 되기전에 확실하게 알아보자

by 보험테크 2017. 2. 16.

10년후에  내재산이 지금보다 많아지겠죠. 특히 사업을 하시는분들은 급격하게 재산이 증가할수도 있겠죠.

2017년 4월 1일부터 비과세혜택이 축소가 됩니다.

저축성보험에 대해 월 150만원을 초과하면 이자소득세 15.4%의 세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비과세혜택 박탈됨)

그리고 더 중요한 것은 금융소득 2,000만원 초과시엔 금융과세대상이 되고 종합과세에 해당이 되어 최소 6%~최대 40%의 세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국세청 예상으로 10년후에 이자소득세의 추가로 걷어들이는 금액이 2조원을 예상 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금융소득 종합과세로 추가로 걷어들이는 금액은 10조원을 예상한다고 합니다. 실로 어마어마한 금액입니다.

3월 31일까지 비과세 혜택을 평생 갖고 갈수 있는 저축성보험에 가입을 했다면... 이런 고민은 하지 않을겁니다.

10년후의 나의 재산, 그리고 자녀에게 물려줄 재산의 세금을 절약하고 싶으시면 지금 연락주세요.

실제 세금폭탄을 맞은 사례입니다. 국세청의 PCI시스템을 통해 지난 4년간 자산 증가액과 소비지출액의 차액에 대해서 소명하라고 국세청에서 해명자료 제출 요구서를 보내왔고, 14억의 차액에 대해서 해명하지 못하면 어마어마한 세금폭탄을 맞게 됩니다. 이런 경우 불성실 가산세가 추가되어 추징되는 세금은 10억원에 가깝습니다. 그리고 사업장에는 세무조사의 위험성도 있습니다.

비과세 보험이 축소되기 전에 미리미리 알아보고 준비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