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보험 소개

메리츠화재 1-7종 수술비 업계유일 보상 및 보상 명확화

by 보험테크 2021. 1. 14.

손보업계 최초로 메리츠화재에서 1-7종 수술비를 출시했습니다. 생명보험사의 1-5종 수술비를 도입한지 2년도채 안되었는데... 1-5종 수술비를 뛰어 넘는 1-7종 수술비를 출시하면서 수술비 분쟁을 없앴네요~~

기존 1-5종 수술의 정의는 절단, 절제의 필수 조건이 있었는데... 1-7종 수술의 약관엔 치료목적과 수술코드에 해당하는 의료행위면 모두 보상이 됩니다.

그럼 교육 자료를 토대로 보충 설명 합니다.

업계 유일하게 1-5종 면책질병도 보상합니다. 보장금액도 최대 2천만원으로 커졌습니다. 현재는 비급여수술이었던것이 추후 급여로 전환이 되면 자동으로 보장됩니다. 그리고 수술, 시술 관계없이 시술코드로 보상합니다.

생명보험사의 1-5종 수술비 약관엔 절단, 절제 등의 조작을 하는것을 수술의 정의로 봅니다. 하지만 메리츠화재 1-7종 수술비의 정의는 의사가 치료목적으로 수술코드에 해당하는 의료행위라고 적혀 있습니다. 수술비 지급에 대한 분쟁이 해결되는 약관입니다. 

업계 유일 1-7종에서만 보장하는 수술로 핀제거수술, 수면무호흡증수술, 항문농양(고름), 유방재건, 자궁 외 임신, 심장조율기 교체, 제거술도 보장이 됩니다.

손해보험사의 질병수술비 80만원과 1-7종수술비 최대 2천만원까지 촘촘하고 크게 수술비를 보장합니다.

2천만원 플랜이 부담 되시면... 600만원플랜을 추천합니다. 7종수술비의 보험금은 차이가 있지만... 1종 2종의 수술비는 똑같이 30만원 입니다. 하지만 보험료는 절반 정도로 저렴합니다. 비교해 보세요~~

보험금 청구시엔 진단서와 진료비세부내역서를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진단서에는 질병분류코드를 진료비세부내역서에서는 시술코드를 확인하여 수술비를 지급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