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아&어린이 보험

어린이보험 100세만기로 갈아타기 이제 한달 남았습니다.

by 보험테크 2013. 3. 4.

3월의 첫출근^^ㅎㅎ

오늘은 제 블로그를 찾아와 주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유익한 정보를 드리기 위해 1시간 일찍 출근하여 포스팅을 합니다.^^ㅎㅎ

작년 2012년 12월달에 보험시장에 엄청난 캠페인이 있었습니다. 

현대해상 굿앤굿 어린이CI보험을 27세만기로 가입하신 고객님들에게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100세 만기 상품으로 전환해주는 캠페인을 진행했었죠...^^ㅎㅎ

실로 엄청난 캠페인이었습니다.

사실 저도 제 고객님의 문의와 질타로 인해 제 모든 고객님들에게 연락을 드리고 있죠^^ㅎㅎ

짧은 한달 동안의 캠페인이었지만, 그 파장은 실로 엄청 났습니다.

 

 아직 출산전인데... 우리 아이가 다운증후군 진단을 받았는데 100세로 전환이 가능한가요?

 우리 아이가 심장에 구멍이 조금 큰게 있어서 심장수술을 했는데도 가능한가요?

 제 아이가 소아 수신증 진단을 받았는데 가능한가요?

 제 아니는 비타민D 결핍으로 구루병 진단을 받았는데 가능한가요?

 제 아이는 양성뇌종양으로 수술을 받았는데 가능한가요? 등등등

 

정말이지 주변에 이렇게 많은 아이가 아픈지는 몰랐습니다.

평소보다 3~4배의 상담건과 기존고객건을 처리하느라 정말 점심도 못 먹고 일을 했어죠.^^ㅎㅎ (행복한 비명^^)

 

이번달에도 이런 일이 벌어 질것 같습니다.

현대해상에서 100세전환 캠페인은 실시하지 않지만, 인수조건 완화와 많은 홍보덕에 많은 부모님들이 100세로 갈아타는것을 고려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왜 100세로 갈아타야 할까요?

 

저의 소견을 한번 적어 보겠습니다.

기존에 가입하신 27세만기 어린이보험도 언젠가는 전환을 해야 합니다. 그렇죠^^

우리 아이들은 27세가 끝이 아니라 27세면 아주 창창하니까요^^

그럼 27세 만기에 다시 성인보험으로 갈아타느냐? 아니면 지금 100세만기로 갈아타느냐의 문제인데...

 

답은 간단하네요^^ㅎㅎ 지금 갈아타면 무엇이 좋고 나쁜지? 알면 답이 나오겠네요^^ㅎㅎ

100세로 갈아탈때 제일 중요한것이 의료실비보장 특약입니다.

4월부터 이 의료실비보장 특약이 바뀝니다. 다른 암특약이나 골절특약은 바뀌지 않습니다.

예정이율 인하로 인해 보험료가 조금 비싸질 뿐입니다.ㅠㅠ

 

그럼 요점만 정리해서... 현행 3년갱신형에서 1년갱신형으로 바뀝니다.

이는 매년 보험료가 갱신되면서 결과적으로는 더 많은 인상율이 발생합니다. (인상률도 복리로 올라갑니다.ㅠㅠ)

또한 현행 90% 보상률이 80%와 90%가 공존하는 형식으로 바뀝니다.

그리고 가장 큰 문제점이 바로 15년만기 재가입형식으로 바뀝는 겁니다.

현재는 100세만기이고, 100세까지 조건이 없습니다. 하지만 4월부터는 15년만기이고 15년만기후에 재가입형식으로 최장 100세까지 보장이 되는 형식입니다.

 

이것이 가장 큰 문제인데...

불과 3년반 전인 2009년 7월까지만 하더라도 손해보험사에서 판매되는 실손보험은 100% 보상에 5년갱신형이 판매되었습니다.

그러다가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의 실손특약을 통합약관으로 규정하면서 모든 보험회사가 90%보장 3년갱신형으로 바뀌었죠... (사실 저는 이때 저의 큰 아이것은 100세만기로 갈아태웠습니다. 둘째는 작년 12월에 현대해상 100세전환 캠페인 할 때  바꾸었구요.)

그게 3년반만에 통합약관이 바뀌는 것입니다. 1년갱신에 80%보장에 15년만기 재가입형식으로요...

 

15년만기 재가입형식이란 15년후 만기가 되었을때 고객이 재가입 의사를 밝히지 않으면 보험이 종료가 됩니다.ㅠㅠ (우편으로 재가입의사를 묻습니다. 만약 못 받았다면... ...)

또한 재가입의사를 밝혔다 하더라도 15년후에 판매되고 있을 실손보험의 표준약관에 따라 재가입이 이루어 집니다.

즉, 15년후에 50%보장 5년만기 재가입형식으로 바뀌었다면 이렇게 재가입이 되는겁니다.ㅠㅠ

또한 만기가 도래하기 전에 큰 질병이나 수술을 받았다면 보험사에서는 선택적으로 부담보 설정을 받을수도 있습니다.

이는 고객에게 불리한 조항이며, 보험회사에게는 특권을 주는 행위입니다.

 

이런게 싫어 보험을 가입하는게 싫다고 하시는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나라에서 살려면 먼저 알고 대처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아니면 제 친구처럼 이민을 가야죠ㅠㅠ)

 

이제 정말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아니 이번달이 마지막입니다. 다시는 이런 기회는 오지 않습니다.

지금도 옛날에 판매했던 100% 보장 상품을 그리워하는 고객님이 계십니다.

4월 이후엔 지금 판매되고 있는 실손보험을 아쉬워 하는 고객님도 분명 있을겁니다. 서두르세요...

 

물론 이번달이 지나도 저는 보험을 판매 할 것입니다.

하지만 이번달이 지나기 전에는 더 좋은 상품을 선택한 기회가 있다는것을 많은 분들에게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하루이틀 미루다 보면 끝이 없습니다.

상담을 남겨주시는 분들에게는 비교적 저렴하게 보험을 갈아타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ㅎㅎ

부담없이 아래 상담하기 버튼을 누르셔서 자녀의 미래에 대한 상담을 나누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상담을 남기실때는 여기를 눌럴 상담 남겨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