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는 공유해야돼!

#44. 뇌혈관 심혈관질환 보장보험의 필요성

by 보험테크 2017. 4. 7.

우리나라 사망률 1위는 암이구요. 2위는 심장질환 3위는 뇌혈관질환입니다. 오늘은 2대질병이라고 말하는 뇌혈관과 심혈관질환에 대해서 좀 더 자세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사망률 1위는 단연 암이구요. 2위 3위가 심장질환, 뇌혈관질환입니다. 남녀 동일하네요... 암진단비는 많이 준비하실수록 좋구요. 심장질환 뇌혈관질환도 준비해 두세요~~

생명보험사는 뇌출혈만 보장되는 보험을 판매하구요. 대부분의 손해보험사는 뇌졸중까지만 보장되는 보험을 판매합니다. 하지만... 롯데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농협손보, 흥국화재만 뇌혈관 & 심혈관질환 진단비를 나이대별로 한도를 정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뇌출혈은 9%밖에 안되구요. 뇌졸중도 63%밖에 안됩니다. 뇌혈관 특약을 준비해야 하는 이유가 되겠죠.

심혈관 질환도 급성심근경색증은 9%밖에 되지 않습니다. 91%는 허혈성심장질환 특약입니다.

정말 중요한것은 2008년에 비해 뇌졸중과 뇌출혈, 그리고 급성심근경색증의 비중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이유로는 건강검진으로 초기에 뇌혈관 및 심혈관질환 진단을 받기때문입니다.  점점 줄어드는 뇌졸중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특약보다는 뇌혈관 및 심혈관질환 진단비로 준비하세요~~ 궁금하신게 있으시면 물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