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는 공유해야돼!

#36. 현대해상 모바일 핸드폰 보험금청구 하는 방법

by 보험테크 2017. 3. 29.

다들 실손보험 있으시죠... 응급실에 갔거나, 간단한 검사를 받았을경우 보험금청구를 해야하는데... 매번 팩스보내기 힘드셨죠... 특히 전업주부님들은 팩스 보내는게 여간 힘들었을텐데요... 그래서 핸드폰으로 간단하게 보험금청구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병원영수증과 약국영수증을 사진으로 찍어서 업로드하면 됩니다. 참 쉽죠~~~

쌤플로 현대해상 모바일서비스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핸드폰 앱스토어에서 "현대해상"으로 검색후 설치해도 됩니다. 그런데 제가 해보니... 현대해상 어플이 엄청 많더라구요... 광고도 있고... 그래서 현대해상 홈페이지에서 QR코드로 한번에 갈수 있게끔 화면을 캡쳐 했습니다. 아래 QR코드를 핸드폰에서 인식하면 바로 현대해상 어플을 설치할수 있습니다.

중요한것은 현대해상 어플리케이션(App)을 통해 보험금청구 및 보험업무를 처리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다른보험사도 이와 같은 방법으로 홈페이지에서 QR코드를 이용하거나, 앱스토에서 검색하시면 됩니다. 다른 보험사도 QR코드 캡쳐해서 올려드릴려고 했는데... 화면 캡쳐를 못하게 차단되어 있네요... 핸드폰에서 캡쳐하는것도 차단되어 있구요... 어렵지 않아요 직접 한번 해보시고 궁금하신것은 물어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