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

카카오톡에서 QR코드 쉽게 설정하는 방법

by 보험테크 2021. 3. 16.

안녕하세요.

일(job)이 아닌 일상에서 소소하지만 도움이 될만한 내용들을 찾아 정보 공유하는 곳입니다.

오늘은 음식점이나 공공장소에 들어갈때 매번 QR코드 인증을 해야하는데... 카카오톡으로 아주 쉽게 QR코드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아주 간단해요~~~ ^^ㅎㅎㅎ

 

제일 먼저 스마트폰에 카카오톡은 다 설치되어 있으시죠~~

아래 첨부 된 사진 순서대로 따라오시면 됩니다.

 

 

카카오톡을 실행후 우측 하단에 있는 1번 ㆍㆍㆍ 클릭하고,

2번 톱니모양을 클릭합니다.

 

 

3번 실험실에 들어갑니다.

4번 최신버전인지 확인하시고 아니시면 업그레이드 하세요.

 

 

5번 쉐이크기능으로 들어갑니다.

 

 

사용안함으로 되어 있는것을 QR체크인 또는 코드스캔으로 설정합니다.

저는 QR체크인으로 설정했습니다.

참고로 와이프는 아이폰인데... 아이폰에서는 코드스캔만 가능하더라구요.

현재는 그렇지만... 아이폰에서도 곧 업그레이드 되겠죠~~^^ㅎㅎㅎ

 

이제 설정이 다 끝났습니다.

간단하죠~~

이제 음식점이나 공공장소 들어갈때 QR코드 스캔을 해야 된다면...

카카오톡을 열고 핸드폰을 흔들어주세요~~~

 

쉐끼쉐끼~~ 흔들어주면...

아래와 같은 QR코드 인증화면이 바로 뜹니다.^^ㅎㅎㅎ

 

 

그리고 한가지 더 팁을 드리면...

8번 개인안심번호는 영세음식점에 QR코드 인증기가 없을때 종이에 적어야 되는데...

그때 내 핸드폰번호를 남겨 놓는게 찜찜하잖아요~~

그럴때... 개인안심번호를 적어두시면 끝.

(개인안심번호는 주민번호처럼 개인고유번호입니다.)

카카오톡, 네이버 등 모두가 동일합니다.

이상 카카오톡에서 QR코드 인증 쉽게하는 방법 쉐이크기능을 공유했습니다.~~ㅎㅎㅎ

 

보험에 관련된 것도 많이 있으니... 궁금한게 있으시면 물어보세요~~~^^ㅎㅎㅎ

 

구독, 좋아요, 공유, 댓글은 글을 쓰는데 큰 힘이 됩니다.

발자취를 살짝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ㅎ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