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 이야기

겨울방학동안 서울에서 체험활동 가능한 곳_도심체험

by 보험테크 2012. 12. 15.

저도 10살짜리 초등학교 3학년 딸이 있습니다. 둘째가 작년에 태어나면서 큰딸에게는 많이 미안한 마음이 많습니다.

둘째가 태어나기 전에는 큰애와 여기저기 체험 및 활동을 많이 했었는데... 둘째가 태어나서 너무 어리다 보니 못했던게 사실입니다.

이번 겨울방학때도 많은 곳은 가지 못하고, 멀리도 가지 못할것 같아 서울에서 체험할수 있는 몇가지 정보를 공유하고자 올려봅니다.

아래 정보는 매월 집으로 배송되어 오는 서울사랑이라는 책자에서 옮겨 적습니다.

자녀가 있는 많은 아빠들에게 바랍니다.

아이들과 함께 체험 많이 해 주세요^^ㅎㅎ

 

서울도심체험안내

 

서울시 신청사

서울광장 뒤편으로 위용을 드러낸 서울시 신청사는 독특한 외양을 자랑한다. 가족과 함께 신청사 투어 프로그램을 이용해 문화청사로 꾸며진 내부 공간을 돌아보는 것도 좋은 기회.

유리창 밖으로 서울광장이 내려다 보이는 신청사 9층 하늘광장과 다목적홀, 6층의 시장집무실 등을 차례로 둘러보고, 2층에서 연결된 서울도서관까지 체험할수 있다.

소요시간은 1시간정도이며,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http://yeyak.seoul.go.kr)에서 예약하면 된다. 신청사 시민소통 공간 '시민청'은 내년 1월에 문을 연다고 하네요^^ㅎㅎ

*찾아가는길 : 1호선 2호선 시청역 5번출구,  문의 : 2133-5663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겨울 도심의 명물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은 오는 12월 14일(금) 개장한다. 내년 2월 3일(일)까지 운영되며, 시민들이 서울광장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울도서관 앞쪽 1/2 면적에 조성된다. 북카페 등 휴게시설과 동측계단을 활용한 관람석도 마련된다. 시민들이 건강하게 스케이트를 탈수 있도록 대기질을 상시 측정한다. 이용요금은 1회 1시간 1천원(대여료포함)이며, 지난해까지 유료였던 보관함 이용은 무료로 운영된다.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밤 10시까지, 금.토요일과 공휴일은 밤 11시까지 운영된다.

*찾아가는길 : 1호선 2호선 시청역 5번출구 , 문의: 592-7167

 

서울도서관

옛 서울시 청사를 리모델링한 서울도서관은 부담 없이 책도 읽고, 서울의 역사도 체험할 수 있는 공간. 1층 일반열람실 어린이 도서코너에서 잠시 독서 삼매경에 빠져도 좋고, 반대편 장애인열람실을 둘러보는 것도 좋다. 나들이에 지친 엄마, 아빠를 위해서는 2층에 있는 북카페 '책사이'를 추천한다. 고풍스러운 계단을 오르면 3층에는 서울자료실과 서울기록문화관이 있다. 옛 모습을 재현해 놓은 서울 시장 집무실과 접견실, 기획상황실 등은 서울시청의 역사를 한눈에 보여준다.

*찾아가는길 : 1호선 2호선 시청역 5번출구 , 문의 : 2133-0300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만화의 천국 서울애니메이션센터도 가볼만 하다. 입구부터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TV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이 반겨주는데, 기념사진 찍는 것은 필수.

센터에 들어서면 우선 만화의 원리부터 익혀보자. 조트로프, 시네마스코프 등 만화영사으이 원리를 체험해 볼수 있다.

직접 클레이로 캐릭터를 만들고 스톱모션으로 촬영해 애니메이션을 제작해 보는 프로그램은 사전에 예약해야 한다. 놀이공원에서 롤러코스터를 타는 것 같은 4D가상체험관도 아이들에게 인기가 높다.

*찾아가는길 : 4호선 명동역 1,3번 출구 도보 15분 , 문의 : 3455-834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