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약관 이야기

특정전염병진단 분류표

by 보험테크 2013. 4. 19.

보통 금요일을 불금이라고들 하는데... 오늘은 19금이라고 하네요^^ㅎㅎ

날짜가 19일이고 금요일이라 19금이라고 하는데... 어째 좀 야하네요^^ㅎㅎ

 

오늘은 어린이보험 약관중에서 특정전염병진단에 대해서 얘기해 볼까 합니다.^^ㅎㅎ

특정전염병진단 특약은 성인보험에는 없는 어린이 전용 특약입니다.

저도 둘째가 27개월이 되었는데... 영유아때부터 줄기차게 병원에 다니며 예방접종을 하잖아요^^ㅎㅎ

그게 모두 이 특정전염병에 해당되는 거네요^^ㅎㅎ

장티푸스, 콜레라, 백일해, 일본뇌염, 디프테리아, 홍역, 풍진, 파상풍 등등 예방접종 비용이 장난이 아니죠ㅠㅠ

저도 맞춰야 하는지 말아야 하는지 살짝 망설이기도 했었습니다.^^ㅎㅎ

그때 의사선생님이 아이를 상대로 실험을 하지 말라고 따끔하게 한마디 하시더라구요^^ㅎㅎ

그래서 다 맞췄죠^^ㅎㅎ

 

그래서 저는 어린이보험을 설계할때 필수적으로 특정전염병 진단비는 꼭 넣어줍니다.

이렇게 예방접종을 했는데도 가끔씩 보험금 청구가 들어오니까요...

그럼 특정전염병 분류표를 한번 보시죠.

 

혹시나 우리 아이가 열이 나거나 이상 증상이 있어 병원에 갔는데... 전염병 진단을 받고 격리치료를 받았다면 반드시 의사선생님에게 병명과 분류코드를 물어보셔서 위 특정질병에 해당이 된다면 진단서와 입퇴원확인서를 발급받아 보험금 청구를 하면 되겠습니다.

물론 특정전염병진단비 특약에 가입이 되어 있어야겠죠^^ㅎㅎ

 

이상 보험테크의 약관이야기였습니다.^^ㅎㅎ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ㅎㅎ

 

스마트폰에서 남기실때는 여기를 클릭 하세요^^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