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금&저축 보험

동양생명 교육보험 꿈나무재테크보험 학자금플랜형 설계서

by 보험테크 2013. 7. 18.

올해 4월부터 판매가 중지되었던 교육보험이 금융감독원 승인을 받아 다시 고객님을 맞이합니다.

수호천사라는 타이틀로 어린이보험에 중점을 둔 보험사 동양생명에서 예전이름 그대로 재출시가 되었네요.

동양생명 꿈나무재테크보험입니다.

교육보험의 대명사로 알려진 동양생명 꿈나무재테크보험은 1형부터 3형까지가 있는데...

교육보험이라고 하면 꿈나무재테크보험 3형 학자금플랜형이 있습니다.

학자금의 종류로는 영유아발달자금, 예체능학원자금, 초중고학원자금, 교재지원자금, 입학자금, 영어캠프자금, 대학등록자금, 어학연수자금, 자기개발자금이란 명목으로 지급나이에 정해진 보험금이 지급이 됩니다.

물론 학자금은 필요시엔 요청해서 받으시는거고, 아직 필요가 없다면 적립해서 목돈으로 만들었다가 나중에 필요한 시점에 중도인출로 찾아서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그럼 동양생명 꿈나무재테크보험 3형 학자금플랜형의 설계서를 보시죠.

 

 

 

 예전과 다른점은 주피보험자 자녀와 종피보험자 부모로 구분이 되어 가입을 해야 합니다.

예전에는 자녀의 사망시에도 사망보험금이 있었는데... 법으로 15세 미만인 아이의 사망보험금을 지급할수 없게 되어 종피보험자인 부모의 사망보험으로 대체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최저보험료는 10만원 부터이고, 15만원 이상부터는 고액할인이 적용됩니다.

또한 형제자매가 있을경우 다자녀 할인도 적용이 됩니다.

이런 할인은 합산과 할인 둘중에 하나를 선택하실수 있습니다.

 

  동양생명 꿈나무재테크보험은 추가납입 및 중도인출이 가능합니다.

또한 장기납입보너스로 5년이상시엔 동양생명에서 별도로 일정금액을 추가납입 해 드립니다.

 

   학자금으로 영유아발달자금, 예체능학원자금, 초중고학원자금, 교재지원자금, 입학자금, 영어캠프자금, 대학등록자금, 어학연수자금, 자기개발자금 등과 같은 명목으로 학자금을 지급합니다.

그리고 자녀는 재해장해 급여금을 부모는 사망보험금을 보장금액으로 지급합니다.

 

   여러가지 명목의 학자금을 그때 그때 지급 받지 않고 적립해 두었을때 해약환급금 입니다.

현재 공시이율은 4.01%로 매월 변동이 됩니다.

그래도 최저보증이율이 있죠. 10년이내에는 2.5%, 10년이후에는 1.5%입니다.

 

위의 해약환급금은 학자금을 모두 수령했을때의 해약환급금 입니다.

사실 아이가 어릴때에는 학자금 수령을 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학자금 하면 대학교 등록금을 많이들 염려에 두시죠^^ㅎㅎ

 

  동양생명 꿈나무재테크보험의 사업비도 공개합니다. (다른 보험사의 저축보험보다 더 저렴한 편입니다.)

그리고 추가납입 및 중도인출도 가능합니다.^^ㅎㅎ

물론 추가납입시엔 수수료가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제가 취급하는 보험사입니다.

무엇이든 궁금하신게 있으시면 물어보세요^^ㅎㅎ

감사합니다.

 

 

학자금은 우리 아이의 미래를 준비하는 것입니다.

적은 금액이라도 일찍 준비하신다면 아이의 미래가 더 안전하게 밝아지지 않을까요^^ㅎㅎ

무엇이든 궁금하신게 있으시면 부담없이 상담 남겨주세요^^ㅎㅎ 감사합니다.

 

 

댓글이나 직접 전화주셔도 상담 가능합니다.^^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