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짧은 이야기

#54. 구로구 부모성장교실 2강 부모의 자존감을 회복하라

by 보험테크 2017. 4. 20.

지난주에 이어 구로구 부모성장교실 2강 부모의 자존감을 회복하라라는 주제의 강연을 혼자 듣고 왔습니다. 이번달에 와이프가 너무 빡세게 일정을 소화하다가 감기에 걸렸고... 그래서인지... 아침에 짜증을 내며 아무것도 하기 싫다고 하여 혼자서 강의를 듣고 왔네요.ㅠㅠ 들어보니... 와이프가 정말 들어야 되는 내용인데... 라는 아쉬움과 저도 모를 화가 치밀어 올랐습니다... ...

오늘은 정말로 강의실에 남자는 저 혼자였네요... 교수님이 저에게 질문도 주시고... 뒤통수가 뜨거웠네요... ㅎㅎ 자존감이란? 자신을 가치롭고 사랑스러운 존재라고 믿는것이라고 했습니다. 가치와 사랑이 핵심이죠. 우리 큰아이는 자존감이 있을까라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자녀의 자존감은 1차적으로는 부모가 2차적으로는 선생님이 마지막으로는 본인 스스로가 부여하는거라고 하는데... 과연 나와 아내는 큰아이에에 대한 가치를 인정하고, 무한한 사랑을 주었는지 크게 반성하는 자리였습니다. 

아이에게 가장 큰 영향을 주는 부모로써 나 스스로 표정을 밝게 하고 진심으로 아이와 소통해야겠습니다. 하반기에도 부모성장교실이 있다고 하는데... 하반기에도 시간내어 강연 듣고싶네요~~~

자존감을 낮추는 말말말!!!

자존감을 높이는 말말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