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책을 읽읍시다.

감기 치료는 어떻게 할까요?

by 보험테크 2012. 11. 12.

감기에 특효약은 없지만 그래도 소아과에 가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그 이유는 기간을 줄이기는 힘들어도 100정도로 심하게 앓을 것을 20정도로 가볍게 앓게 해주고, 합병증이 100정도 생길것을 20정도만 생기게 해주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감기라고 생각했던 병이 감기가 아닌 경우도 많습니다. 천식이나 모세기관지염, 폐렴, 축농증에 걸린 아이도 겉으로 보기에는 감기같아 보이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병은 집에서 엄마가 눈으로 봐서는 알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아이가 감기에 걸린 것 같으면 소아과 의사의 친찰과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감기 치료에는 왕도가 없습니다.

 

아이가 감기에 걸리면 우선 푹 쉬어 안정을 취하게 합니다. 그리고 수분과 영양을 충분히 섭취하게 하고 주위를 쾌적하게 만들어 줍니다. 방 안이 건조하지 않도록 가습기를 틀어 습도를 높여 주는 것도 좋습니다. 감기에는 증상을 완화시키는 대증요법이 매우 중요합니다.

 

* 감기의 첫번째 치료는 휴식

감기는 접촉을 통해 전염될수 있으므로 아픈 아이는 자신뿐 아니라 다른 아이들을 위해서라도 유치원과 학교를 쉬는 것이 좋습니다. 아플때 쉬어야 한다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이야기지만 우리에게는 너무나 안지켜지는 원칙입니다. 모든 병의 첫번째 치료는 휴식입니다. 감기에 걸렸을 때도 쉬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그런데 많은 엄마들이 병원에서 약으로 치료하는 것에만 너무 의존해서 아이를 쉬게 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는 사실을 잊어버립니다.

 

* 감기를 더 잘 치료하는 명의는 없습니다.

주위에서 수없이 권유되는 민간의 감기 치료의 비법들 가운데 제 아이에게 사용하고 싶은 방법은 한가지도 없습니다. 감기 치료를 잘하는 명의는 더더욱 없습니다. 엄마들 사이에서는 감기를 잘 치료한다는 소아과 명의에 대한 소문이 많이 돌아 아이의 감기가 오래 가고 잘 낫지 않으면 혹시나 해서 아픈 아이를 들쳐업고 불원천리 달려가는 분들도 많은데, 별로 권할 많나 일은 아닙니다 어느 소아과 의사가 치료하든 감기 치료는 다 똑같습니다. 가까운 동네 소아과에 단골을 정해 진료받는 것이 여러모로 아이에게 도움이 될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