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책을 읽읍시다.

로브샷 잘하는 법

by 보험테크 2012. 10. 23.

그린 주변에서 숏게임을 할 때 아마추어 골퍼들이 가장 꺼려하는 샷이 아마도 로브샷일 것이다. 

  물론 숏게임의 가장 기본적인 철칙은 볼을 최대한 낮게 굴리는 것이지만, 가령 벙커 같은 장애물이나 경사가 심한 언덕 위에 핀이 있는 경우에는 로브샷을 구사할 수밖에 없다.

  로브샷은 자칫 잘못하면 심한 톱핑으로 미스샷이 발생할 수 있다. 하지만 셋업과 스윙요령을 익힌다면 생각보다 그리 어렵지 않으므로 평소에 익혀두는 것이 좋다.

 

  먼저 셋업을 할 때에는 스탠스를 조금 넓히고 클럽페이스를 오픈시킨다.  클럽페이스를 오픈시키면 호젤 부분이 앞으로 나오기 때문에 자세를 낮추고, 그립을 짧게 잡아 양손의 위치도 낮춰야 생크 등의 미스샷을 방지할 수 있다.  볼의 위치는 스탠스의 중앙보다 조금 앞쪽, 즉 롱 아이언을 칠 때의 위치이면 적합하다.

  일단 셋업만 정확하게 된다면 스윙 자체는 최대한 완만하게 평소의 백스윙처럼 하고, 다운스윙과 팔로스루는 손목의 사용을 자제하며 역시 완만하게 하면 된다.

 

  백스윙과 다운스윙을 가파르게 하면 심한 톱핑이나 뒤땅이 발생할수 있다.  따라서 클럽페이스를 많이 오픈시킨 상태에서는 굳이 높이 띄우려는 생각보다는 클럽페이스의 각도를 이용하여 완만한 스윙으로 볼을 띄우는 것이 안전하다.

 

  로브샷을 할 때 또한 가지 중요한 점은 자신감을 가지고 클럽헤드를 부드럽게 가속시켜야 하는 것이다.  톱핑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다운스윙때 클럽헤드가 감속된다면 클럽헤드의 무게 때문에 손목이 풀려 내려오면서 오히려 더 심한 톱핑이 발생할 수 있다.

  그러므로 로브샷을 할 때에는 머리를 제자리에 고정시키는 것에 집중하고, 클럽헤드를 가속시키며 스윙을 하면 멋진 로브샷을 쉽게 구사할 수 있을 것이다.

'책! 책을 읽읍시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골프 라운드 전 코스 매니지먼트 6계명  (0) 2012.10.24
내리막 라이 샷  (0) 2012.10.24
오르막 라이 샷  (0) 2012.10.24
넉다운샷 잘하는 법  (0) 2012.10.23
뒤땅과 톱핑 예방법  (0) 2012.10.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