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료실비 보험

실손의료비 제도개정 주요내용 요약정리

by 보험테크 2013. 1. 8.

작년 12월이 그립습니다.^^ㅎㅎ

2012년 12월은 정말 바쁘고 계약이 많았던 달이었습니다.

그 이유가 2013년 1월 1일부터 실손의료비 보험이 개정된다는 이슈가 있었기 때문이죠^^ㅎㅎ

오늘은 그 이슈를 정리해 볼까합니다.

사실 1월 1일부터 개정되기로 한 실손의료비보험 개정은 2013년 4월 1일부로 변경되는걸로 확정 연기되었습니다.^^ㅎㅎ 오는 3월달에도 지난 12월처럼 정신없이 바쁘고 행복한 나날들이 만들어 질것 같아 벌써부터 설레입니다.^^ㅎㅎ

 

 

그럼 4월 1일부로 전면 개정 되는 실손보험에 대해서 정리해 봅니다.

1월 1일부터 실손보험 단독상품이 출시되어 현재 둘다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이런 시점에서 두 실손보험의 장단점을 비교 할수 있다면 훨씬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정리해 봤습니다.^^ㅎㅎ

 

단독 상품과 통합상품의 차이는 위에 잘 정리 되어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만 말씀드리면...

첫째, 단독상품은 1년갱신이고, 통합상품은 3년갱신이라는 차이가 있구요.

보험료가 1년마다 매년 오릅니다. ㅠㅠ

 

둘째, 단독상품은 15년재가입형식이라는 단서가 붙는것입니다.

물론 15년후에 무조건 가입이 가능하지만, 그 때 시점의 표준약관으로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15년후에 입원시 실손 한도가 3,000만원으로 줄었다면 이 줄어든 금액으로 가입을 해야 합니다.

물론, 늘었다면 늘어난 한도로 청약은 가능하지만, 진단이나 보험금을 많이 받았다면 보험사에서 청약심사시에 거절을 하게 되고, 그러면 기존의 한도로 가입할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더 중요한 것은 아래 표를 보고 말씀드리겠습니다.^^ㅎㅎ

 

위에서 얘기한 더 중요한 사항이 여기에 있습니다.^^ㅎㅎ

15년 경과가 되어 보장기간 만료 30일전에 보험사에서는 서면으로 재가입 통지를 합니다.

이때 고객님이 재가입의사를 밝히지 않으면 재가입하지 않는 것으로 간주하고 보험을 종료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이 말 뜻은 아파서 병원에 입원하고 있는 사람에서 집으로 우편물을 보내 보험이 종료가 되니 갱신하시겠으면 말씀을 하세요 라고 하는거와 같습니다.

그런다음 아무말이 없으면 보험을 없애버리는 거죠ㅠㅠ

나중에 우편물 못 받았다 하더라도 어찌할 방법이 없는거죠ㅠㅠ

이렇게 불안하고 민원의 소지가 충분이 있는 제도를 만들어 놓고 개정을 하는겁니다.

 

어떤가요? 아직 실손보험이 없거나 보장기간이 짧거나 보장금액이 적은 사람은 한번 고민해 보시고 업그레이드 하시는게 좋겠죠^^ㅎㅎ

 

현재 가입되어 있는 보험을 분석해 보고 더 좋은 보험으로 리모델링 하고 싶으신 분은 주저마시고 아래 상담하기 남겨주세요^^ㅎㅎ

 

그리고 기존 보험은 사진찍어서 메일이나 카톡으로 보내주시거나 팩스로 보내주시면 분석을 통해 좋은것은 좋으니 가지고 가세요 라고 말씀드리고 부족한 부분은 이런부분이 부족하니 이렇게 보완하시는게 어떨까요 라며 자세하고 친절하게 안내해 드립니다.^^ㅎㅎ

 

부담갖지 마시고 상담남겨주세요^^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