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의료실비 보험

보험사의 장점만 뽑아만든 혼합설계 플랜을 소개합니다.

by 보험테크 2013. 1. 25.

어제 늦게까지 포스팅을 하고, 오늘 아침 일찍 출근해서 어제 포스팅에 대한 나만의 해답을 제시할까 합니다.^^ㅎㅎ

어제 포스팅의 주요내용은 개인이 반드시 가입해야할 필수보험에 대해서 정리해 봤습니다.

(개인필수보험 안내 http://gluckins.tistory.com/135 )

 

 

개인이 가입해야하는 필수보험중에 첫번째를 실손보험이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가 암보험입니다.

사실 두가지 모두 보장을 우선으로 해야한다는 뜻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가장 적은 보험료로 보장도 든든하게 받을수 있을까요???

가장 좋은 방법은 일찍 가입하는 것입니다. 보험은 확률입니다.

어리면 어릴수록 진단받을 확률은 낮고, 진단받을 일이 멀리 있기 때문에 보험료가 저렴합니다.

1년후에 암진단이 걸릴거라면 보험료가 엄청 비싸겠죠^^ 하지만 30년후에 암진단에 걸릴 확률이 있다면 보험료를 30년동안 나눠서 낼수 있으므로 보험료는 저렴해 질것입니다.

 

얼마전 처형이 모든 보험을 해약을 해서 보험이 없다고 연락을 해왔습니다.

예전에 가입한 그 좋은 보험을 해약했다고 하여 처음엔 엄청 속이 상했었습니다.

그 전에 준비했던 보험도 제가 설계해서 준비해 드렸거든요...

지금 그렇게 설계할수도 없고, 보험료도 비싸지는데... 속이 좀 상했습니다.

그래도 어떡합니까...

지금 현재시점에서 제일 좋은걸로 설계해서 제안을 했죠^^ㅎㅎ

처음엔 닥터플러스 하나만으로 설계를 해서 안내를 해드렸습니다.

하지만 LIG 닥터플러스의 단점이 너무 맘에 걸려 닥터플러스의 단점을 제거하고, 한화의 한아름슈퍼플러스에 그 부분을 보완하여 보험료는 낮추면서 보장은 좀더 좋게 설계를 해서 제안을 했더니, 흔쾌히 사인을 해주시더군요^^ㅎㅎ

그래서 처형 이름만 감추고, 그 플랜 그대로 소개할까 합니다.

아래 이미지는 설계서의 모든 내용을 한장으로 요약정리한 이미지입니다.

저는 고객님이 보험을 가입하면 이렇게 한눈에 파악하기 쉽도록 정리를 해서 드립니다.^^ㅎㅎ

 

 

참고로, LIG의 단점은 암진단비+뇌졸중진단비+급성심근경색증진단비의 합과 상해사망보험의 비율이 1:3으로 맞춰야 합니다.

예를 들어 암 3천 + 뇌 2천 + 심장 2천 이라면 합이 7천이잖아요... 그러면 상해사망보험금을 7천의 3배인 2억1천만원을 셋팅해야 합니다. 아니면 상해사망 7천과 질병사망 3천만원을 셋팅해야 합니다.

그리고, 암수술비가 첫번째 수술시엔 300만원이지만, 2회차부터는 60만원씩 줄어듭니다.

또한, 항암방사선치료비가 100만밖에 안되고 그것도 100세만기 3년갱신형입니다.

이런 내용은 말로만 하면 안되겠죠^^ㅎㅎ

그래서 아래 설계서를 첨부합니다.^^ㅎㅎ

 

위에 처럼 일반상해사망 7천만원과 질병사망 3천만원을 셋팅했을때 인수조건은 모두 해결됩니다.

하지만 질병사망 3천만원의 보험료가 비싸죠ㅠㅠ

궂이 사망보험금이 필요 없다면 쓸데 없는 돈을 버리시는 겁니다.

 

위의 내용은 제가 먼저 설명 드렸죠^^ㅎㅎ

노란색으로 표시 해 두었으니, 보시기 편하실겁니다.^^ㅎㅎ

이렇듯 LIG의 단점을 제거한 설계서는 LIG의 장점만 뽑아놓은 설계서 입니다.

여기에 LIG에서 제거한 특약을 한화손해보험의 한아름슈퍼플러스에서 보완을 한다면 보험료도 저렴하게 하면서 불필요한 특약은 최소화 하고 보장도 좋게 할수 있는것입니다.

참고로 한화손해보험은 암수술비가 매회 200만원씩 지급이 되고, 방사선약물치료비도 200만원으로 크고 100세만기 비갱신형이거든요^^ㅎㅎ

거기에 LIG닥터플러스에는 없는 양성뇌종양 진단비도 1천만원이나 있잖아요^^ㅎㅎ

물론 이렇게 설계하면 설계하는 제 입장에선 두번 설계해야 하니까 힘도 들고, 보험료도 줄어드니까 수당도 줄어들겠죠^^ㅎㅎ 그래도 고객님이 만족한다면 좋은걸 추천해 드리고 좋은사람 소개 받는게 더 낳겠죠^^ㅎㅎ

이상 보험사의 장점만 뽑아만든 혼합설계 플랜을 소개합니다.^^ㅎㅎ

 

무엇이든 궁금하신게 있으시면 언제든 물어봐 주시구요^^ㅎㅎ

기존 보험의 증권분석이나, 보험설계를 의뢰하실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상담 남겨주세요^^ㅎㅎ

 

 

스마트폰에서 보시고 상담을 남기실때는 여기를 클릭해주세요^^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