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이야기

개인 필수보험 안내

by 보험테크 2013. 1. 24.

저는 맞벌이를 하고 있습니다.

어제 와이프가 회식을 하고 들어와서 한다는 말이 우리회사에 아직도 보험이 하나도 없는 후배가 있다고 오빠가 좋은보험 좀 소개해줘 하는거예요^^ㅎㅎ

고맙죠^^ 가망고객을 물어와 줘서^^ㅎㅎ

저는 보험 처음 가입하는 사람이 꼭 들어야 하는 보험 3가지가 뭔지 아냐고 물어봤습니다.^^ㅎㅎ

와이프는 잠시 생각을 하더니, 실손보험, 암보험, 종신보험이라고 말을 하더군요^^ㅎㅎ

서당개 삼년이면 풍월을 읊는다고 하던데... 보험하는 남편이랑 10년을 살더니 제법 보험에 대해서 알더군요^^ㅎㅎ

그래도 다시 확인 시켜주고 교육시킨다는 뜻으로 여기에 정리를 해봅니다.

아직도 주변에는 보험을 하나도 가입하지 않고 계시는 분들이 종종 있으시거든요^^ㅎㅎ

어떤걸 해야 하는지 몰라서... 필요성을 못느껴서... 돈이 없어서... 등등등 이유가 다 있지만...

저는 보험을 천직으로 알고 생활하는 사람에게는 이런분들이 심히 걱정이 됩니다.

측은지심이라는 마음으로 저의 생각과 지식을 공유하고자 이렇게 포스팅을 합니다.^^ㅎㅎ

 

 

 

개인이 가입해야 하는 필수보험으로는 첫번째가 실손보험입니다.

실손보험이 좋은 이유는 치료목적이면 검사비까지 보험금 청구가 가능하다는 겁니다.^^ㅎㅎ

검사비, 입원비, 수술비, 입원제비용등 치료목적이라면 뭐든지 다 해주니까 실손보험이 제일이죠^^ㅎㅎ

하지만 단점이 갱신형이라는것 ㅠㅠ

갱신형은 제도적으로 어쩔수 없는 상황이고, 또 모든 보험회사가 동일하게 적용을 하는거니까 뭐... 단점이 아니라고 말할수도 있겠죠^^ㅎㅎ

여하튼 올해 4월부터는 이 실손보험이 더 안좋아 진다고 하니까 미리미리 준비들 하세요^^ㅎㅎ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하시면 자세하게 비교해놨습니다.^^ㅎㅎ

실손의료비 제도개정 주요내용 요약정리 http://gluckins.tistory.com/117

 

 

그리고 두번째로 준비해야 하는 보험은 "암보험"입니다.

물론 위의 실손보험에 특약으로 암진단비를 추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암보장은 많으면 많을수록 좋습니다.

예전엔 암에 걸리는 확률이 남자를 기준으로 3명중에 1명이라고 했는데... 이제는 5명중에 2명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의료기술의 발전으로 작은 암도 다 찾아내는것도 있지만, 세상이 팍팍해 지면서 그만큼 더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는 방증이기도 합니다.

암은 스트레스를 먹고 자란다고 하니까요ㅜㅜ 모두들 스트레스 받지 마세요^^ㅎㅎ

 

 

그리고 세번째는 남자는 종신보험 여자는 연금보험입니다. 물론 남자도 종신보험보다 연금보험을 선호하면 연금보험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누구나 노후를 맞습니다. 그 노후에 돈, 사람, 취미, 건강이 행복노후의 4대 조건이라고 합니다.

노후에 첫번째가 돈입니다. 그걸 준비하는것이 연금이구요^^ㅎㅎ

연금 반드시 준비하십시오.

나중에 해야지 나중에 해야지 하다가는 영영 못합니다.

왜냐하면 결혼을 하면 결혼자금으로 돈을 다 써버리구요.

아이 출산을 하면 아이 뒷바라지로 돈이 다 나갑니다. ㅠㅠ

저도 아이가 둘 있습니다.

큰애는 초등학교 3학년이고 둘째는 23개월 어린이집에 다닙니다.

둘째는 무상보육이라고 해서 394,000원을 지원받고 있지만, 큰애는 한달 학원비만 4~50만원이나 됩니다. ㅠㅠ 허리휩니다. ㅠㅠ

이런 저런 이유로 나의 노후연금은 점점 더 멀어지기만 합니다. ㅠㅠ

그러니 생각이 날때 바로 하십시오.

나의 노후를 누가 책임져 주지 않습니다. 자녀가 절대 부양하지 않습니다.

 

 

이상 제가 생각하는 개인필수보험이었습니다.

물론 이외에 더 많은 보험이 있고, 나름대로 중요도를 달리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그것은 케이스 바이 케이스 이므로 그때 그때 다릅니다.^^ㅎㅎ

무엇이든 궁금하신게 있으시면 물어보시고, 위의 보험이 아직 없으시거나 미흡하다고 생각이 되시면 아래 상담하기 버튼을 눌러 상담남겨주세요^^ㅎㅎ 여러 보험사 중에서 최적의 상품으로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ㅎㅎ

 

 

 

스마트폰에서 상담신청 하실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