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이야기

종신보험추천 정기보험추천 비교분석

by 보험테크 2013. 4. 16.

예전부터 알고 지내던 지인으로부터 종신보험 문의가 들어왔습니다. 

작년에 첫째를 낳고 맞벌이하는 부부로 남편 부고시에 아이를 키워야 하는 사망보험금에 대해서 필요성을 느끼고 종신보험에 대해서 알아봐달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보험대리점의 장점을 살려 여러군데 생명보험사 상품을 비교해 봤습니다.^^ㅎㅎ

 

먼저 동양생명의 프리스타일 종신보험을 설계해 봤는데요 보험료가 177,000원이나 하는거예요ㅠㅠ

종신보험으로 납입기간 20년, 35세 남성으로 자동차도장일을 하는 상해급수 2급의 남성이 기준입니다.

 

이번엔 외국계 보험사인 메트라이프생명으로 같은 조건으로 설계를 해봤는데요

보험료가 189,140원이었습니다. 오히려 동양생명보다 더 비싸네요ㅠㅠ

그래서 요즘 제로보험으로 정기보험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른 현대라이프생명의 종신보험으로 설계를 해봤죠... 왠걸요 보험료가 19만원으로 제일 비싸게 나왔습니다. (현대라이프생명은 정기보험만 좋다는걸 여기서 느꼈죠^^ㅎㅎ)

 

그래서 고객님과 통화를 하고 동양생명 프리스타일 종신보험으로 권해드렸습니다.

그러면서 보험료를 낮출수 있는 방법은 납입기간을 20년에서 25년 30년으로 더 늘리거나, 보장금액을 낮추는 방법이 있다고 안내를 해드렸죠^^ㅎㅎ

그래도 부담이 되신다면 정기보험으로 가입하시는게 가장 저렴하게 큰 보장을 받을수 있는 방법입니다.

물론 단점은 20년이내에 사망시에만 보장이 된다는거죠.

 

참고로 현대라이프생명 정기보험 20년만기 20년납의 보험료는 종신보험료의 1/6정도 수준입니다.

현대라이프생명의 20년만기 20년납의 정기보험으로 35세남자 1억원의 보험료는 29,000원입니다.

 

설계서는 동양생명 프리스타일 종신보험 설계서만 준비가 되었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ㅎㅎ)

보시다가 궁금하신점이 있으시면 문의 주시면 자세하게 상담하여 드리겠습니다.^^ㅎㅎ

 

종신보험 가입할때 모두들 가입하는 재해사망특약은 추가하였습니다.

종신보험이 사망보장을 위해 가입하는 상품임으로 재해사망 특약은 왠만하면 가입하시더라구요.

위 설계처럼 가입을 한다면 질병사망시엔 1억원이 지급이 되고 100세이전에 재해사망시엔 1억5천만원이 보장이 됩니다. (참고로 동양생명 재해사망특약은 5천만원이 최고금액입니다.)

동양생명은 사망보험금 5천만원 이상일땐 고액할인이 있어 실제 보험료는 179,190원 입니다.^^ㅎㅎ

 

 재해사암특약은 위에서 말씀드렸죠^^ㅎㅎ

 

해약환급율 표입니다. 20년동안 토탈 내는 금액이 4,300만원입니다.

물론 보험료 한번 내고 사망해도 보장은 됩니다. 재해사망시 1억5천만원 질병사망시 1억원입니다.

하지만 납입기간 20년을 모두 내더라도 4,300만원 내고 사망시에 1억~1억5천만원을 받습니다.

종신보험은 꽝이 없는 보험입니다. 그래서 보험료가 비싼편인거죠.

중간에 해약만 하지 않으면 언젠가는 보험금을 받을수 있는거니까요^^ㅎㅎ

그리고 납입기간이 끝난 후에는 언제든지 연금전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보험가입 초기에는 조기사망에 대한 보장을 받고, 납입기간 이후에는 연금전환하여 연금으로 수령하실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생각하면 종신보험은 보장성 보험이면서 저축성 보험의 장점도 같이 가지고 있는거죠^^ㅎㅎ

 

무엇이든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부담없이 물어보세요^^ㅎㅎ

23개 보험사를 모두 취급하는 보험대리점의 장점을 살려 고객님에게 최적의 상품을 찾아서 추천해 드리겠습니다.^^ㅎ

감사합니다.^^ㅎㅎ

 

 

스마트폰에서 상담남기실땐 여기를 클릭하세요^^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