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설계서

현대해상 굿앤굿CI 태아보험 심사사례_산모가 장염으로 입원함

by 보험테크 2013. 7. 12.

새로운 카테고리를 하나 만들었습니다.

"오늘의 설계서"라는 카테고리로 그날그날 기억에 남는 설계서를 포스팅하고 공유하고자 합니다. 

보험일을 오래 하다 보니까 종종 주변에서 비슷한 경우로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다는 것을 알고 있고, 그렇기에 이렇게 "오늘의 설계서"라는 카테고리로 실제 사례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그 첫번째로 며칠전에 가입하신 고객님의 설계서 입니다.

일이 조금 꼬여서 좀 어렵게 승인을 받기는 했지만... 그래도 기억이 많이 남는 설계안입니다.

이번주가 까지가 임신 22주이신 고객님으로 이번주안에 가입을 하지 않으면 신생아특약을 부과할수 없는 경우였습니다.

상담을 통해 현대해상 100세만기 30년납 절충안으로 결정을 하셨고, 청약 진행을 위해 고지사항을 여쭈었더니...

임신중에 장염으로 3일정도 입원하신 경력이 있으시더라구요... ㅠㅠ

고객님은 태아보험 가입하는데... 엄마의 장염이 무슨 문제가 되겠어? 라고 생각하시지만...

보험회사에서는 산부인과 진료기록지 전체와 산모와 태아의 현재상태 소견서를 첨부해 달라고 보완이 내려왔습니다.

그래서 보완내용을 고객님께 말씀을 드렸죠... 그런데... 여기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ㅠㅠ

 

고객님이 부산에서 산부인과를 다니시다가 경기도 파주로 이사온지 이제 한달도 안되었더라구요...

그래서 현재 거주지의 산부인과 진료기록지는 1번밖에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산부인과 진료기록지 전체를 발급받으려면 부산에 갔다와야 하는데... 전화상으로는 본인인증 어쩌고 저쩌고 때문에 팩스를 보내줄수가 없다고... 갔다오려면 주말에 가야 하는데... 그러면 22주가 넘어가고...

딜레마에 빠지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우선은 현재 병원에서만 서류를 발급받아 달라고 요청했고... 나머지는 제가 알아서 해결해 보겠노라 말씀드렸습니다.

2차 보완했지만...또 거절이 나왔죠...ㅠㅠ

그래서 본사 힘있는 분께 부탁을 드렸고... 어렵사리 통과가 되었습니다.^^ㅎㅎ

그러니 기억에 남겠죠^^ㅎㅎ

종종 이런분들이 계십니다. 산전기록지에 안좋은 내용이 있으면 진짜로 거절 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경우처럼 피치못한 사정이 있다면 그건 힘써 드려야죠^^ㅎㅎ 그쵸^^ㅎㅎ

아래 캡쳐 화면은 심사 화면이고... 아래 설계서는 고객님이 직접 선택하신 설계서 입니다.^^ㅎㅎ

 

5년이내 입원력 고지로 현대해상 전산 특인심사 화면입니다.

아래 화면은 두번째 거절내용이구요ㅠㅠ

 

현대해상 굿앤굿어린이CI보험 100세만기 30년납으로 꼭 필요한 특약만 부과하여 보험료를 가장 저렴하게 설계한 설계서 입니다.

한번 검토해 보시고 맘에 드시면 상담신청 남겨주세요^^ㅎㅎ 감사합니다.^^ㅎㅎ

 

 

 

 

 

 

댓글로 상담남기셔도 연락드립니다.^^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