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

국제운전면허증 신청하는 방법^^ㅎㅎ

by 보험테크 2012. 12. 14.

결혼 11주년 하와이 가족여행 일정이 렌트카를 이용하여 구석구석 탐방하는 일정입니다.

당연히 필요한 것이 면허증이겠죠^^ㅎㅎ

국내에서 면허증이 있을경우 국제면허증을 발급받아 여행을 가야합니다.

운전면허증, 여권, 수수료7,000원, 반명함 사진 한장을 가지고 가까운 경찰서나 운전면허시험장에 가서 신청을 하면 바로 발급을 해줍니다.

저도 구로경찰서에 가서 발급을 받았네요^^ㅎㅎ

그리고 여행가실때는 반드시 국내 운전면허증도 같이 가지고 가야합니다.

국내 운전면허증과 국제면허증을 같이 제시해야 렌트카를 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하와이에서는 비포장도로를 운전하다 사고가 나면 보험처리가 안된다고 하네요ㅠㅠ

또한, 차량 실내에서 흡연을 하면 세차비로 250달러를 벌금으로 낸데요ㅠㅠ

저는 뭐 담배를 안피우니까 걱정은 없지만, 흡연 하시는분은 렌트를 하면 안되겠네요^^ㅎㅎ

여행하시는 모든분들 건강하고 즐겁게 여행 잘 다녀오세요^^ㅎㅎ

저는 이 포스팅이 올라가고 몇시간 후면 하와이로 출발합니다.^^ㅎㅎ

잘 다녀오겠습니다.^^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