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병&실버 보험

부모님보험 추천 63세 아버님 무진단플랜 설계서

by 보험테크 2013. 4. 10.

어제 문의가 들어온 내용을 오늘까지 알아보고 설계하여 고객님께 메일 보내드리고, 내용이 좋아 이렇게 포스팅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고객님의 아버님이 보험이 하나도 없으셔서 실손보장과 3대진단비를 넣고 싶다고 하셨어요.

하시는 일은 건물관리 일을 하신다고 하셨고, 가급적이면 검진 받지 않고 무진단으로 설계를 의뢰하셨습니다.

 

거의 모든 보험회사가 60세 이상되신 부모님들의 실손보장을 제한하고 있습니다.ㅠㅠ

예전에는 60세이상 되시면 보험가입 자체가 안되었지만, 요즘은 65세까지는 실손특약도 가입가능하시고, 최장 75세까지는 실손특약은 안되어도 진단비는 가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요즘엔 동양생명, 라이나생명 등 생명보험사에서 단품보험이 출시가 되면서 암보험은 가입이 가능합니다.

단, 10년갱신형 암보험입니다. (부모님의 경우엔 10년 자동갱신형 암보험이 취지가 맞는것 같습니다. 이유는 비갱신형은 보험료가 너무 비싸거든요^^ㅎㅎ)

 

제가 알아본 결과로는 현대해상과 삼성화재는 아예 실손특약은 부과할수가 없었습니다.ㅠㅠ

롯데손해보험은 61세이상은 가입조차 안되구요ㅠㅠ

LIG는 가능 할것 같은데... (아직 설계는 직접 해보지는 않았음^^ㅎㅎ) 진단비가 500만원까지만 가능하더라구요ㅠㅠ

여러곳을 알아본 결과 손해보험사중에서 가장 조건이 좋은데가 동부화재였습니다.

그래서 동부화재로 설계를 해봤습니다.^^ㅎㅎ

63세 아버님 상해급수2급 110세만기 15년납으로 보험료는 106,200원 나왔습니다.

만약 아버님이 안정된 직장이셔서 상해급수 1급이시면 보험료는 8만원대로 낮아지구요^^ㅎㅎ

만약 진단비는 안넣고 실손특약만 가입하겠다고 하시면 보험료는 5만원이내로도 가입이 가능합니다.^^ㅎㅎ

물론 무진단플랜이구요^^ㅎㅎ

만약 진단을 받고 가입하시겠다고 하시면 보험료를 더 낮출수도 있습니다.^^

또한 질병입원비, 16대질병수술비등을 추가로 넣고, 상해사망은 더 낮출수도 있습니다.^^ㅎㅎ

 

그리고 60세가 넘으시면 20년납은 안되시고, 15년납이 가장 길게 납부하는 겁니다.

플랜도 110세실버플랜만 가능하구요.^^ㅎㅎ

 

그래도 가장 가입금액이 높은 상품입니다. 보시다가 궁금하신게 있으시면 댓글로 물어보세요^^ㅎㅎ

  

 

상해사망이 1억8천만원 들어간 이유는 무진단으로 하기위한 필요조건입니다.

진단을 받으신다면 1억8천까지는 안넣으셔도 됩니다.^^ㅎㅎ

또한 질병외래의료비가 25만원이 아닌 10만원까지만 가능합니다. (60세가 넘으셔서...ㅠㅠ)

상해입원일당은 들어갔는데... 질병입원일당이 없죠^^ㅎㅎ 넣으시면 무조건 진단받으셔야 합니다.

60세 이상이셔서 뇌졸중이 아닌 뇌출혈로 1,000만원 가입하실수 있습니다. 

암, 뇌, 심장 진단비를 80세만기 15년납으로 각각 1,000만원씩 가입 가능합니다. (가입금액 한도 높은편입니다.^^ㅎㅎ)

 

무엇이든 궁금하신게 있으시면 물어보시구요^^ㅎㅎ

상담 신청 남겨주시면 고객님의 연령과 조건으로 맞춤 설계하여 안내해 드리겠습니다.^^ㅎㅎ

항상 건강하시고 늘 행복하세요^^ㅎㅎ 감사합니다.^^ㅎㅎ

 

스마트폰에서 상담 남기실때는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