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이야기

우체국 국내우편물 요금표 [일반우편물, 보통등기, 익일특급]

by 보험테크 2013. 5. 3.

가정의달 5월을 맞아 야심차게 기존 고객님에게 우편물을 보냈습니다.

유용한 정보가 가득찬 Happy money 책자를 100권 구매해서 스티커 작업도 하고 속지도 만들고 발송할 리스트도 뽑아서 하루종일 작업해서 만든어낸 결과물 입니다.

주변 동료분이 도와주셔서 그나마 우체국 6시 이전에 마무리 할수 있었습니다.^^ㅎㅎ

단순 반복 작업은 정말 힘들어요^^ㅎㅎ

작업을 하고 있는데... 동료들이 우편요금은 얼마냐고 자꾸 물어보는거예요.

그래서 우체국 직원분께 우편요금표를 하나 달라고 했더니 출력해서 주시더라구요^^ㅎㅎ

저만 알고 있는것 보다는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는것이 좋을것 같아 올려드립니다.^^ㅎㅎ

먼저 제 우편물 80부의 인증사진입니다.^^ㅎㅎ

 

A4용지 박스에 딱 들어가네요^^ㅎㅎ

책자는 A4용지 절반사이즈인 A5 크기로 총매수는 표지포함 42매더라구요.

거기에 속지로 A4용지 2장이 더 들어가고 주소 스티커 붙이고 하니까 무게가 94g 나오데요^^ㅎㅎ

다행이 100g이 넘지 않아서 일반우편요금으로 개당 480원씩 납부를 했습니다.

총 80매니까 우편요금만 38,400원 나왔네요^^ㅎㅎ

만약 이 우편물을 보통등기로 보냈다면 요금은 2,110원 입니다. 익익특급이라면 요금은 2,200원이구요.

보통등기와 익일특급은 별로 차이가 없네요^^ㅎㅎ

아래 표를 보시는 방법 아시겠죠^^ㅎㅎ

50g이상 100g 이하의 요금을 일반우편물, 보통등기, 익일특급으로 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제가 찾아보니까 A4용지 한장의 무게는 4.4g 정도 된다고 하네요^^ㅎㅎ

 

 

즐거운 주말 보내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로 발자취 정도 남겨주세요^^ㅎㅎ 이웃추가는 더 좋구요^^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