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이야기

최저보증이율 3.75% 동양생명 장기우대저축보험

by 보험테크 2013. 5. 20.

5월달에 동양생명에서 새롭게 출시된 장기우대저축보험을 소개할까 합니다.^^ㅎㅎ

이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은 저금리 시대에 20년동안 최저보증이율을 3.75%나 해준다는 겁니다.

동양생명의 현재 5월달에 공시이율은 4.1%입니다.

이율이 오르면 높은 이율을 계산해서 연복리에 비과세혜택을 드리고, 금리가 제로금리가 되어도 최저보증이율 3.75%를 드리는것은 업계에서 처음있는 일입니다.

현재 은행에서도 예금금리가 3%가 무너졌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3.75% 최저보증은 실제로도 욕심이 나는 대목입니다.

또한 10년 유지시엔 전액 비과세 대상이 되며, 장기납입시엔 보너스로 기본보험료의 2.5%를 추가로 적립해 드립니다.

또한 추가납입 및 중도인출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생활자금으로 가입후 2년 경과시점부터 매년 생활자금을 지급합니다.

생활자금은 수령하셔도 되고 적립해두셔도 됩니다.

그리고도 만기시엔 주계약 가입금액을 지급해 드립니다.

자녀 학자금으로 중도의 생활자금을 학원비나 입학자금으로 활용할수도 있고, 모아두었다가 대학 등록금으로 사용할수도 있는 대목입니다.

그럼 설계서를 보시면서 자세한 설명드리겠습니다.

 

 

동양생명 장기우대저축보험은 20년만기 단일상품입니다.

납입기간은 10년, 12년, 15년, 20년납을 설정할수 있습니다.

저는 20년납으로 설정했으며, 보험료는 30만원정도인 주계약 4,000만원으로 설계해봤습니다.

보험대상자의 보험나이에 따라 보험료는 조금 차이가 있으나 큰 차이는 없습니다.^^ㅎㅎ

 

장기납입보너스 해당금액은 안내사항 부분에 박스로 표시해 두었습니다.

이런 이유로 납입기간이 짧은것 보다는 20년납으로 설계하여 추가적인 우대 보너스를 받으시는것이 더 유리합니다.

 

가입후 7년만 경과가 되면 원금손해는 없습니다. 최저보증이 3.75% 이므로 다음장에 있는 해약환급률 표를 참고하셔도 됩니다.^^ㅎㅎ

매월 296,400원씩 20년간 납부하고 1억원 만드는 플랜입니다.^^ㅎㅎ

 

보험대상자가 사망하면 사망보험금으로 6,000만원을 일시금으로 지급하고 그때 당시의 적립액을 추가로 지급합니다.

생활자금으로 가입후 2년 경과시점부터 매년 200만원씩 생활자금을 지급합니다.

총 지급하는 횟수는 18회 입니다. 총 지급받는 생활자금은 3,600만원이나 됩니다.

사업하시는 사업주님들도 사업자금으로 활용하실수 있습니다.^^ㅎㅎ

또한 만기시엔 주계약금액인 4,000만원을 지급합니다.

세금은 한푼도 내지 않습니다. 최저보증이 됩니다.

7년 이내에 해약하지만 않는다면 원금손실도 없습니다.

몇달전에 출시한 재형저축보다 훨씬 좋다고 생각합니다.

재형저축이 현재 최고금리가 4.6%까지 주는걸로 알고 있지만, 이는 추가적인 옵션으로 드리는 금리이고 이또한 최장 3년만 보장됩니다.

3년후엔 변동금리로 바뀌구요. 전액 비과세가 아닌 농특세 1.5%는 납부해야 합니다.

연말소득공제도 되지 않으며, 7년이내에 해약하면 원금손실은 없겠지만, 약속했던 금리를 받지 못합니다.

이또한 적금이기 때문에 해약이율인 1%정도 보장 받을것입니다.

그렇기에 20년간 최저보증 3.75%이며, 10년경과시엔 완전비과세 대상이며, 생활자금 수령 및 추가납입 중도인출이 가능한 동양생명 장기우대저축보험을 적극추천 드리는 이유입니다.

재형저축을 가입 하신분 또는 가입의사가 있는 분이라면 한번 제대로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생활자금 수령하지 않고 적립했을때 만기환급금이 9,747만원입니다. 최저보증이율로 계산하더라도 9,384만원입니다.

장기납입보너스는 계산되지 않은 금액이며, 추가납입을 한다면 더 높은 수익도 가능합니다.

직전 1년간 적용이율 변동현황을 보시면 매달 0.1%씩 인하되었습니다.

이런 상황이라면 최저보증이율이 정말 대단한 이율이 되는날이 멀지 않았습니다.

안전한 투자처를 찾으시는 분이라면 장기우대저축보험이 없어지기 전에 가입을 서두르세요.

 

생활자금을 수령했을 때에도 만기시에 4,359만원 최저보증 4,183만원이 있습니다.

생활자금은 필요시에는 수령하시고 필요없을시엔 적립해 두었다가 언제든 찾아 쓰실수 있습니다.

물론 여유자금이 있으시면 추가납입도 가능하구요^^ㅎㅎ

 

보험회사 상품이라 사업비가 있습니다.

그래서 가입후 7년이내에 해약시에는 원금 손실이 있습니다.

보험은 먼 미래를 대비하는 것입니다.

동양생명 장기우대저축보험도 10년 20년후를 대비하는 저축보험입니다.

단점만 보시지 마시고, 여러가지 장점을 보시고 미리 준비하신다면 아이의 학자금 및 사업자금 목돈마련이 한결 수월하실거라 생각됩니다.

무엇이든 궁금하신게 있으시면 부담 없이 상담신청 남겨주세요^^ㅎㅎ 감사합니다.^^ㅎㅎ

 

스마스폰에서는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