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

서울역사박물관 어린이해설 다녀왔어요.

by 보험테크 2015. 7. 27.

토요일 엄청 비가 오는데... 저는 애들이랑 같이 서울역사박물관 어린이해설 다녀왔어요.

너무 비가 많이 와서 주차장에서 서울역사박물관 건물로 들어가는데... 다 젖었네요ㅠㅠ

그래도 집에서 뒹굴뒹굴 하는것 보다는 훨씬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서울역사박물관 1층부터 3층까지 전시나 체험프로그램 한번 구경해 보세요^^ㅎㅎ

그리고 모든게 다 무료예요^^ㅎㅎ 물론 주차비는 내야하구요^^ㅎㅎ

 

3층에서 서울 역사에 대해서 설명 듣고 있는 아이들과 우리 수현이.

수현이가 가장 크네요^^ㅎㅎ

 

기중기 모형을 다른 친구들이 시연해 보니까 우리 수정이도 해보겠다고 하여 큰 돌을 들어 보이네요...ㅎㅎㅎ

 

옛 모형을 보며 이야기 해주었답니다.^^ㅎㅎ

안내데스크에서 우리 수정이가 체험할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는지 물어보니...

2층에서 스티커로 체험하는게 있다고 하여, 체험하고 있어요^^ㅎㅎ

십장생도 스티커도 붙여보고, 카메라도 만들었어요^^ㅎㅎ

중학생 자원봉사 학생들이 아이들과 함께 만들기 체험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체험을 끝내고 다시 3층으로 와서 서울 전경 모형을 보고 현재 우리집을 찾아보고 거기 위에서 사진 찍었답니다.

저희는 신도림에서 살고 있어요^^ㅎㅎ

우리 수정이 발밑이 신도림이구요^^ㅎㅎ

 

신도림쪽에서 바라본 서울 전경입니다.

이렇게 큰 도시를 정교하게 표현해 놓았네요^^ㅎㅎ

이곳에서 현재 살고 있는집을 찾아보는것도 재미일것 같네요^^ㅎㅎ

여기는 구파발쪽에서 바라본 서울 전경입니다. 구파발쪽에는 아파트가 참 많네요^^ㅎㅎ

사진찍고 그림 그리기 하고 있는 우리 예쁜 수정이랍니다.^^ㅎㅎ

여기는 다른 전시관이구요. 종로 피맛골 선술집을 옮겨 놓았네요^^ㅎㅎ

정말 23년전 1992년 대학교 1학년때가 생각이 나네요^^ㅎㅎ

피맛골로 여러번 막걸리 마시러 갔었는데... ㅎㅎㅎㅎㅎ

우리 수현이가 꼭 찍어주고 싶다고 해서 찍었는데... 역광이었네요ㅠㅠㅎㅎ

재봉틀과 옷 수선집도 잘 표현되어 있네요.

마지막으로 서울역사박물관 1층 계단 뒤편에 있는 매점에서 망치로 부셔서 먹는 과자 하나 구입해서 먹었네요^^ㅎㅎ

우리 수정이가 좋아하는 핑크색 초코렛으로 먹었네요^^ㅎㅎ

주말에 한번 아이들과 나들이 해보세요^^ㅎㅎ

아이들과 2~3시간 보내는것은 정말 쉽답니다. ㅎ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