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짧은 이야기

#23. 5대골절이 통계자료로 보면 위암보다 많네요.

by 보험테크 2017. 3. 7.

골절진단비는 치아파절만 제외하고 신체의 모든 뼈가 골절이 되면 보험금이 정액으로 지급이 됩니다. 골절의 종류는 실금이 가는 선상골절, 두동강으로 부러진 분절골절, 3조각이상으로 골절되는 분쇄골절이 있습니다. 실금만 가는 선상골절부터 으깸골절인 분쇄골절까지 모두 똑같은 보험금이 지급이 됩니다.

그러면 5대골절은 무엇일까요? 머리부터 내려가면서 큰골격을 이루는 대표적인 골격이 5대골절입니다. 머리, 목뼈, 허리뼈, 골반, 허벅지뼈인 대퇴골이 그것입니다. 전문용어로 하면 두개골, 경추, 흉추, 요추 & 골반, 대퇴골입니다.  이중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통계자료에서 가장 많은 5대골절 항목은 무엇일까요? 바로 흉추의 압박 골절입니다. 우리의 골격은 누구나 노화가 됩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 출산으로 인해 골다공증이 많습니다. 이런경우 넘어지거나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젊은사람들 보다 더 많은 확률로 흉추압박골절이 됩니다.

2015년 건강보험 심사평가원 통계연보에 보면 늑골, 흉골 및 흉추의 골절이 168위로 240위인 위의 악성신생물 위암보다 확률이 높은겁니다. 급성심근경색증이 318위 입니다. 요즘 운전자보험에 골절특약 100만원 및 5대골절 진단비 300만원 특약이 판매중입니다. 관심 있으시면 연락주세요~~  참고로 저도 13년전 수영장에서 다이빙을 잘못하여 목뼈에 분절골절을 입어 보험업에 입문을 했답니다. 그래서 그런지 5대골절에 관심이 많네요~~~ ㅎㅎ

보험약관상 5대골절에 대해서는 전에 포스팅한 http://gluckins.tistory.com/137 여기를 확인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