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책을 읽읍시다.

[골프] 릴리스 연습방법

by 보험테크 2012. 10. 29.

   골프에 있어서 릴리스라는 용어는 백스윙 때 오픈되었던 클럽페이스를 임팩트 때 타깃의 스퀘어, 즉, 직각으로 맞추는 동작을 말한다.  이 동작은 볼의 방향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임팩트 때 클럽페이스가 열려서 슬라이스가 나거나 닫혀서 훅이 나는 골퍼들이 정확한 릴리스 동작을 익히기 위해서는 한 팔로만 스윙을 하는 방법이 좋다.  그 이유는 양손으로 클럽을 쥐고 스윙을 하면 각각의 팔이 따로 움직이고 싶어 하는 본성 때문이다.  양팔 중에 한쪽 팔이 강하게 작용하게 되어 올바른 릴리스가 이루어지지 않는다.

 

 

 

  먼저 오른팔로만 클럽을 부드럽게 스윙해보면 다운스윙 때 클럽헤드의 무게만으로 스윙을 하게 되며, 클럽헤드가 자연스럽게 몸을 타고 돌아가는 느낌을 갖게 될 것이다.  특히 팔로스루 과정에서 오른 손등이 정면을 향할 정도로 릴리스가 잘 이루어진다.

  만일 오른팔의 동작이 어색하게 느껴지면 왼팔로만 스윙을 해보는 것도 좋다.  이때 왼팔이 힘없이 타깃 쪽으로 뻗어나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오른손으로 왼팔의 어깨 부분을 깜싸고 스윙을 하는 것이 좋다.

 

  대부분의 주말골퍼들이 슬라이스 구질을 가지고 있는데,  그 이유는 길고 강한 익스텐션을 너무 의식한 나머지 왼팔을 릴리스 하는 요령을 익히지 못했기 때문이다. 왼팔이 릴리스 될 때에는 의식적으로 왼쪽 팔꿈치가 몸의 뒤쪽이 아닌 지면 쪽을 향하도록 해야 한다.  이 동작을 익히기 위한 좋은 방법으로는 플레잉 카드나 플라스틱 카드를 왼손에 들고 지면과 수평으로 날려보는 것이다.  그렇게 던져본다면 왼팔의 정확한 릴리스 동작을 익힐 수 있을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