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같이 운동해요~

매제랑 둘이서 횡성-주문진-속초 150Km 힐링라이딩

by 보험테크 2018. 10. 22.

지난 주말에 매제랑 둘이서 즐거운 시간 보냈습니다. ^^ㅎㅎㅎ

원래는 무주 메디오폰도 출전하려고 일정을 빼놓았는데... 갑작스런 주최측의 적상산 코스가 빠지면서 흥미가 빠져 무주를 취소하고 매제랑 둘이서 단풍도 보고, 바다도 볼수 있는 코스를 설계해 봤습니다.

마음이 설레였는지... 금요일 저녁 일찍 잠자리에 들었는데... 2시간 간격으로 깨었고, 주말 새벽 5시쯤 일어나 준비하고, 강남버스터미널로 페달을 돌렸습니다. 추울줄 알고 패딩도 입고 나왔는데... 그렇게 많이 춥지는 않았네요.^^ㅎㅎㅎ 버스터미널에서 매제를 만나 7시 10분 삼척으로 가는 버스를 탑승했습니다. 물론 자전거는 버스에 잘 실었죠. 진동에 대비해서 끈으로 잘 묶고, 버릴 옷으로 보호도 했답니다.^^ㅎㅎㅎ 버스 탑승후 사진도 찍고 이런저런 얘기를 하면서 횡성휴게소까지 담소를 나눴네요. 가는길은 단풍구경 나온 차들로 인해 30분 넘게 연착되었고, 횡성휴게소는 사람들로 넘쳐 났었습니다. 예상은 8시 40분 도착하여 횡성한우 소고기 국밥 먹고 9시 30분쯤 출발 예정이었는데... 10시에 출발을 했네요~~~ ^^ㅎㅎㅎ 그래도 신나게 고고~~~

횡성 한우 소고기 국밥 한그릇 뚝딱~~~  ^^ㅎㅎㅎ

출발지인 횡성휴게소(강릉)방향에서 기념사진 한장 남기고 주유소 직원에게 길을 물어 주유소 뒷쪽으로 빠져 나와 신나게 페달을 밟았습니다. 코스는 영동고속도로와 비슷한데... 국도로 동쪽으로 동쪽으로 달렸네요~~ 아쉬운것은 1시간 30분을 달렸는데도 편의점 하나 없다는것.ㅠㅠ 미리 이 코스를 다녀오신 준구형님의 조언이 없었다면 포기할뻔 했습니다. 준구형님의 조언대로 미리 보급품을 준비해 갔거든요.^^ㅎㅎㅎ 그래도 먹을곳을 찾다가 버스정류장에서 간단하게 보급 했습니다.^^ㅎㅎㅎ 

이름 모를 시골마을 버스정류장에서 보급하고 출발하기 전에 찰칵^^ㅎㅎㅎ

여기서부터 진고개정상휴게소까지 쉬지 않고 2시간을 달렸습니다. 태기산터널을 지나고 속사터널을 지나서 오대산으로 접어들때는 단풍구경 나온 차량으로 인해 5Km정도 정체가 되기도 했답니다. (차량은 거북이 걸음이지만... 우린 자전거로 쌩쌩~~ㅋㅋㅋ)

두번째 휴식처인 진고개 정상 휴게소 입니다. 여기까지 오는데... 편의점 하나 없습니다. ㅋㅋㅋ 휴게소에서 탄산음료와 초코렛으로 에너지 충전하고 사진으로 추억도 챙겨두고~~ ^^ㅎㅎㅎ 날씨도 좋고, 단풍도 좋고, 매제도 좋고, 다 좋구나~~~ ^^ㅎㅎㅎ

인생샷 찍고 터널 지나니... 엄청난 다운힐~~~ 여길 거꾸로 오르면 진짜 죽겠구나 생각하며 시원하게 하강~~~^^ㅎㅎㅎ

아침에 먹은 국밥은 이미 다 소진했기에... 빨리 가서 밥 먹자~~~ 페달에 속도가 붙는다^^ㅎㅎㅎ

주문진 맛집 검색에서 찾은 실비생선구이집... 공기밥 3그릇을 뚝딱 해치우며 속초까지 갈수 있는 에너지 완충~~~

옆테이블에서 막걸리를 마시고 있는데... 나도 한잔 마시고 싶어서 혼났음... 라이딩 중에는 술은 안돼!!! ^^ㅎㅎㅎ

속초로 가는길에 정말 멋진곳이 있다고 하여 들린 휴휴암~~~ 와불상이 언제 일어났는지 모르겠다며 매제가 너스레~~~ ^^ㅋㅋㅋ 그래도 볼만하다~~ 아래 바닷자 작은 해변도 멋진데... 클릿슈즈라서 해변가는 패쓰~~~ ^^ㅎㅎㅎ

휴휴암에서 사진찍고 이제 마지막 종착지인 속초시외버스터미널로 힘차게 페달링~~~~ 막걸리야 기다려라~~~ ^^ㅋㅋㅋ

속초 들어와서 동생이 좋아하는 만석닭강정 포장하려고 꽉막힌 도로를 뚫고 만석에 왔는데... 헉... 대기하는 인원이 족히 30명은 넘는것 같아 닭강정은 포기하고 속초시외버스터미널로 발길을 돌려 미리 예약한 동서울행 9시 티켓을 먼저 수령하고 탑승위치 확인하고, 이제 막걸리와 물회 먹으러 봉포머구리집으로 고고~~~ 드뎌 주문~~~ 해삼이랑 오징어는 없어서 전복물회 시켰는데... 전복이 달랑 2개. 그래도 막걸리와 함께 먹으니 꿀맛이다~~~ ^^ㅎㅎㅎ 매제랑 막걸리 3병 마시면서 이런저런 얘기를 많이 나눴네요~~~ 매제랑 종종 이런 시간 갖자고 약속했네요~~~ ^^ㅎㅎㅎ 3시간이상 자전거 탄적 없다고 하는 매제인데... 6시간을 타도 끄떡없이 잘탄다~~ 역시 구력은 무시못하는거다~~~ 자전거는 매제가 나보다 선배니까~~~ ^^ㅎㅎㅎ

9시 출발 11시 15분 동서울 도착 강변역에서 지하철 기다리면서 마지막 인증샷~~~ ^^ㅎㅎㅎ

집에 들어오니 12시가 조금 넘었네요. 매제도 집에 잘 들어갔다고 하고~~ 2018년 10월 20일 토요일 즐겁고 행복한 하루였습니다.^^ㅎㅎ

가민 기록이구요. 리라이브 영상 기록입니다. 모두들 항상 즐라 안라 하세요^^ㅎㅎㅎ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