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같이 운동해요~

2019 SEOUL MARATHON & 90회 동아국제마라톤 풀코스 기록후기

by 보험테크 2019. 3. 19.

생애 5번째 마라톤 풀코스를 완주했습니다. 작년엔 혼자 참가하여 정말 힘이 들었는데... 올해는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해준 든든한 런닝 메이트도 있었고 파워젤 협찬해주신 형님도 계셔서 역대 가장 좋은 기록으로 완주했습니다.^^ㅎㅎㅎ

하지만, 동계훈련을 체계적으로 하지 않아 지금 다리는 무척 아픕니다. ㅠㅠ

날씨가 많이 도와줬습니다. 미세먼지도 나쁘지 않았고, 춥지도 덥지도 않은 날씨로 달리기 딱 좋은 날씨였네요. 위 사진은 출발하고 장면입니다. 이날 참가인원이 38,500명으로 역대 최대인원이라고 하네요. 2인릴레이, 4인릴레이 코스를 만들어 젊은 사람들도 많이 참가했다는 후문입니다. ^^ㅎㅎㅎ 마라톤 함께 뛰면 즐겁습니다.^^ㅎㅎㅎ

닥터바이크 자전거샵을 운영하시는 사철형님이 협찬해주신 파워젤과 마그네슘입니다. 2개씩 나눠먹고 모두다 완주했답니다.^^ㅎㅎㅎ 나이를 먹어서 그런지 이제는 약의 힘에 많이 의존하게 되네요~~ ^^ㅎㅎㅎ 전에는 안먹고 막 달렸는데...ㅋ

6시 20분 신도림역에서 만나 지하철 타고 광화문으로 가면서 출전 기념 사진찍었습니다. 왼쪽부터 재즈만세님, 달마님, 나.

광화문에 도착하여 완주를 약속하며 기념촬영!!! 포즈는 달마님 따라갈수가 없네요^^ㅎㅎㅎ

정말 사람 많았습니다. 릴레이 주자들이 일부 빠져 있었는데도 광화문 광장을 가득 채우네요~~~ 

달마님은 광화문페이싱팀 팀원으로 4시간 50분 페이스메이커라는 막중한 임무를 맡았네요. 우리의 목표는 3시간 50분^^

짐을 맡기고 달리기 복장으로 B그룹에서 대기하고 있습니다. 재즈만세님은 비옷 입고 뛰다가 버리고, 나는 오래된 겉옷 입고 뛰다가 10키로 지점에서 버렸습니다. 장갑은 20키로 지점에서 OUT.

남대문을 지나 동대문운동장을 돌아 다시 을지로입구로 뛰어 가고 있습니다. 8차선 도로로 사람들로 가득 찼네요~~


출발직후, 5키로지점, 10키로지점, 하프지점, 30키로지점 등등 곳곳에서 동영상으로 찍었는데... 달리면서 동영상을 찍어서 그런지 이것만 제대로 찍히고 나머지는 옆으로 또는 뒤집혀 있네요.ㅠㅠ 마지막 부분에서는 핸드폰 밧데리가 다 떨어져서 재즈만세님 핸드폰으로 찍었네요~~~ ^^ㅎㅎㅎ  나는 무지 많이 힘들었는데... 재즈만세님 표정은 편안하네요~~ ^^ㅎㅎ

여기는 38키로 지점 잠실대교 넘어가고 있습니다. 역시 훈련량이 부족했어요... 내 표정 어쩔... ... ㅠㅠ

마지막 젖먹던 힘까지 쏟아가며 347 기록으로 완주했습니다. 완주에 대한 열기로 카메라 렌즈가 뿌옇네요~~

올해 첫번째 목표를 기분좋게 달성하고 환한 웃음으로 기록을 남깁니다. 그런데... 나는 폭삭 늙었네요. ㅠㅠ ㅎㅎ


완주 후 핸드폰으로 바로 정송되어 온 공식기록입니다. 작년 대회보다 10분을 단축했네요~~~ ^^ㅎㅎㅎ

5키로를 초반엔 27분 후반엔 26분주로 꾸준하게 달렸네요~~~ ^^ㅎㅎㅎ

4시간 50분 페메를 완벽하게 완수하고 복귀하신 달마님과 함께 다시 신도림으로 돌아옵니다. 

아참, 다음번엔 미리 막걸리를 준비해 가는걸로 재즈만세님과 이야기 했답니다.^^ㅎㅎㅎ

동네에 돌아와서 오리마을에서 신달회원님들과 함께 뒷풀이를 합니다. 역시 막걸리는 달리고 마셔야 제맛입니다.~~

모두들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기분이 다들 좋습니다.^^ㅎㅎㅎ 오빠님 노래 들으러 노래방으로 고고~~^^ㅎㅎㅎ

지금 현재도 다리엔 마라톤 완주의 후유증이 남아 있답니다. 그래도 즐거운 시간이었구요. 체계적인 훈련으로 더 좋은 기록에 도전 하겠습니다.^^ㅎㅎㅎ 모두들 즐겁게 달리고 맛있게 마셔요~~~ 달리고 마시고~~^^ㅎㅎㅎ

댓글